[미디어펜=권동현 기자] 식품·외식업계가 18일 선보인 신제품을 소개한다.

   
▲ 하이트진로 ‘스와틀랜드 와인’ 3종(왼쪽)과 쉐이크쉑 ‘쉑 런치’(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하이트진로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스와틀랜드(Swartland)’ 지역의 대표 와이너리 ‘스와틀랜드’의 제품 3종(스와틀랜드 부쉬바인 슈냉 블랑, 스와틀랜드 프라이빗 컬렉션 슈냉 블랑, 스와틀랜드 파운더스 슈냉 블랑)을 출시한다.

스와틀랜드 와이너리는 1948년 스와틀랜드 지역에서 시작했다. 1977년 벌크 와인 대신 지역 최초로 병입 라인을 구축하여 고품질 와인을 생산, 판매, 홍보해 오다가 현재는 3600헥타르(㏊)의 포도밭에서 가장 좋은 포도만을 사용하여 프리미엄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로 발전했다. 

스와틀랜드 지역은 매우 뜨겁고 건조한 기후 속에서 농축미 있는 와인을 생산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3종 모두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대표 청포도 품종인 슈냉 블랑 100%로 레몬, 청사과, 서양배, 카모마일 등의 향과 좋은 산도가 특징이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쉑 런치’ 행사를 진행한다.

‘쉑 런치’ 행사는 모든 버거 제품 구매 시 3900원을 추가하면 프라이, 소다가 포함된 세트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행사다. 쉐이크쉑의 시그니처 버거인 쉑버거를 기준으로 최대 23%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는 전국 쉐이크쉑 매장에서 6월1일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된다. 

   
▲ 동원에프앤비 ‘동원맛참 마요참기름’(왼쪽)과 아웃백 ‘봄맞이 신메뉴’(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동원에프앤비는 참치마요에 참기름을 곁들인 ‘동원맛참 마요참기름’을 출시했다. 

동원맛참 마요참기름은 살코기 참치에 고소한 참기름과 마요네즈를 더했다. 또한 김밥이나 샌드위치, 반찬 등으로 활용하기 좋은 참치와 마요네즈의 조합에 참기름을 추가해 감칠맛과 풍미를 더했다.

동원맛참 마요참기름은 135g 한 캔 당 19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고단백 식품으로,가격은 90g에 2380원이며 135g에 2880원이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봄맞이 신메뉴를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

스테이크·파스타·애피타이저·런치·사이드 등 다양한 메뉴 카테고리에서 라인업을 넓히고 아웃백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메뉴 ‘투움바 파스타’ 라인업도 확장했다.

‘트러플 머쉬룸 투움바 파스타’와 ‘부라타 로제 투움바 파스타’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으며, 넓어진 메뉴 카테고리와 고객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메뉴 등으로 아웃백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 CU ‘바삭 튀김 핫도그’ 2종(왼쪽)과 로운 샤브샤브 ‘미나리 샤브샤브’(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CU는 업계 최초로 핫도그 번을 튀겨내는 이색 조리법을 적용한 바삭 튀김 핫도그 2종(매콤칠리, 에그치즈)을 출시한다.
 
‘매콤칠리 바삭 튀김 핫도그’는 듬뿍 올려진 매콤달콤한 칠리소스가 느끼함을 잡아준다. ‘에그치즈 바삭 튀김 핫도그’는 에그 스프레드의 고소한 맛과 체다치즈 소스의 짭쪼름한 맛을 조합했다.

이랜드이츠의 샤브샤브 샐러드바 브랜드 로운 샤브샤브는 오는 20일부터 봄시즌을 맞아 ‘미나리 샤브샤브’와 함께 다양한 봄 신메뉴를 선보인다. 

올해 미나리 시즌은 미나리 페스토가 들어간 ‘담백 미나리 육수’를 새롭게 추가했다. 지난해 미나리 시즌에 이어 야채 코너에서는 무제한으로 미나리를 제공해 원하는 만큼 봄 제철 미나리를 즐길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샐러드바 메뉴는 봄 제철 식재료가 활용됐다. 봄철 별미로 △주꾸미 볶음 우동 △유자삼채미나리샐러드 △청포묵 샐러드 △곤드레 나물죽 △어묵 미나리 잡채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디저트와 음료 메뉴는 △허니시트러스케이크 △스프링 매실 그린티 등이 준비됐다.

   
▲ CU ‘바삭 튀김 핫도그’ 2종(왼쪽)과 로운 샤브샤브 ‘미나리 샤브샤브’(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반올림피자는 대전한화생명볼파크점 신규 입점을 기념해 신메뉴 ‘더블플레이 피자’를 출시한다.

‘더블플레이 피자’는 반올림피자의 베스트셀러 메뉴인 불벅피자와 핫치킨쉬림프피자를 한 번에 즐길 수있다. 양쪽에는 매콤한 핫치킨쉬림프피자가 채워졌다.

가운데는 불고기 토핑이 올라간 불벅피자가 이어지며 경계에 반올림피자 시그니처인 고구마 무스를 올려 야구공의 형태를 완성했다. 주 식재료 모두 새우, 닭고기, 불고기 등 단백질이 풍부한 토핑으로 구성했다. 이번 신메뉴는 오는 30일까지 2주간 한정 판매 된다. 

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죽&비빔밥’은 봄·여름 시즌을 맞아 비빔 포케 신메뉴 ‘치즈쉬림프 비빔 포케’를 출시한다.

‘치즈쉬림프 비빔 포케’는 탱글하고 신선한 새우에 눈꽃치즈로 깊이를 더하고, 상큼한 풍미를 선사하는 레몬드레싱을 곁들이는 포케 스타일의 메뉴다. 가격은 1만3000원으로 18일부터 전국 본죽&비빔밥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에서 신메뉴 출시 기념 모바일 교환권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치즈 쉬림프 비빔 포케’는 50% 할인, ‘그릴드 닭구이 비빔 포케·낙지김치죽 세트’는 20% 할인, ‘차돌 비빔 포케’는 15%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본 기획전은 수량 한정으로 진행되며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미디어펜=권동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