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추모집회서 기물 파손 및 업무 방해, 직원에게 집단 폭행
   
▲ 이마트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이마트는 지난 2일 발생한 마트산업노조의 과격 시위 및 명예 훼손과 관련해 마트산업노조 관계자들을 경찰에 고발했다고 5일 밝혔다. 

고발 대상자는 김기완 마트산업노조 위원장, 전수찬 마트산업노조 수석부위원장 겸 이마트지부장 등 6명과 성명불상자 다수 등이다.

이마트는 최근 이마트 구로점에서 발생한 고 권미순 사원의 사망(허혈성 심장질환)과 관련해 노조의 폭력적 행동과 주장이 사회적 통념의 범위를 넘어섰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먼저 이마트는 사고 발생 직후 즉시 119에 신고하고, 119 구급대가 도착하기 전까지 119센터의 지시에 따라 구조에 필요한 일련의 선행 조치를 했다. 하지만 노조는 마치 회사가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고 망인을 방치한 것처럼 주장한 것은 허위사실이라고 봤다.

또 추모집회를 마친 후, 출입문 등 기물을 파손하고 무단으로 매장에 진입해 점포를 돌며 구호를 외치는 등 업무를 방해하는 한편, 이를 제지하는 직원 등에게 폭력을 행사해 6명의 직원에게 각각 소지열상, 고관절 부상, 뇌진탕, 요추염좌상 등 전치 2주 가량의 상해를 입혔다. 

또한 촬영 중인 직원의 휴대전화를 빼앗기 위해 직원을 넘어뜨린 후 집단으로 폭행했고 강제로 빼앗은 휴대전화를 돌려주지 않고 있다는 것이 이마트 측의 설명이다. 

이마트는 이러한 행위는 폭력행위등처벌에관한법률(상해, 재물손괴, 건조물침입) 위반, 업무방해죄, 명예훼손죄, 강도상해죄 등에 해당한다고 봤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와 같은 행위를 그대로 용인할 경우, 추모집회를 빙자해 같은 행위를 반복할 것으로 우려해 고소·고발을 하게 됐다"며 "불법 행위를 멈추고 조용하고, 평화적인  방법으로 추모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