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

5월 황금연휴 앞 면세점, 내국인 마케팅 대대적 전개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 티켓 등 대규모 경품...신라면세점, 모두투어와 적립금 100만원 증정
김영진 차장
2018-04-15 10:51

   
롯데면세점이 다음달 31일까지 'Youthful Days'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롯데면세점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면세점들이 내국인들을 잡기위한 대대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 5월에는 근로자의 날(1일), 어린이날 대체휴일(7일), 석가탄신일(22일) 등 공휴일에 개인 연차를 보태면 최장 10일까지 장기간 황금연휴를 즐길 수 있다고 업계는 보고 있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다음달 31일까지 선불카드, 패밀리 콘서트 티켓 증정, 러시아 월드컵 참관 패키지 여행권 추첨 등 대규모 경품을 내걸고 해외로 떠나는 내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Youthful Day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 기간에는 K-POP 스타들이 대거 출연하는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 입장권도 제공된다.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 인천공항점, 김포공항점에서 400달러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입장권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1인 2매의 콘서트 티켓을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 이용 고객은 500달러 이상 구매 시 입장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올해로 27회를 맞이하는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 출연진은 오는 18일 공개 예정이다.


특히 전점에서 비자카드로 1 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예술의 나라 러시아를 여행하며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의 대한민국 첫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명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러시아 여행 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은 이벤트 기간 동안 서울 시내점(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금액 및 신용카드 사용액에 따라 최대 30만원까지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인천공항점과 김포공항점에서 구매한 고객도 각각 최대 12만원, 16만원까지의 선불카드를 받을 수 있다.


노병권 롯데면세점 국내판촉팀장은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대규모 내국인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면세시장과 내수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롯데면세점의 마케팅 역량을 집중해 고객에게 쇼핑과 문화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라면세점은 인터넷면세점을 통해 모두투어와 손잡고 여행상품을 구매하면 인터넷면세점 적립금으로 100만원을 지급하는 '지금 당장 강제 출국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8일까지 신라인터넷면세점 홈페이지를 통해 모두투어에서 판매하는 홍콩, 마카오, 일본, 동남아, 중국 등 지역별 인기 해외여행 상품 10개를 날짜에 따라 특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여행상품은 왕복항공권과 호텔숙박을 묶어서 판매하는 에어텔 특가 상품 또는 일반 여행 패키지 특가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여행상품 결제 완료 시 전송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적립금 100만원을 증정하며 적립금은 다음달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한 '지금 당장 강제 출국행' 이벤트 페이지를 SNS에 공유하면 100명을 추첨해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3만원을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고객들이 여행을 계획하는 단계에서부터 신라인터넷면세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두타면세점은 '스프링 브리즈' 봄 정기프로모션을 6월 27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번 봄 맞이 프로모션 기간에 두타면세점은 홍혜진 디자이너의 더스튜디오케이와 함께 오피스나 비행기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내용 컴포트 세트를 두타 단독 시그니처 경품으로 준비했다. 500달러 이상 결제고객에게 수면안대, 기내용 양말과 함께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코튼 파우치를 증정한다. 


심야쇼핑에 나선 고객들을 위한 나이트 쇼핑 이벤트도 진행된다. 밤 9시 이후 100달러 이상 결제고객에게는 심야산책의 특별함을 더해 줄 청사초롱 DIY키트를 특별사은품으로 준다. 직접 만든 청사초롱을 들고 동대문의 상징적 핫플레이스에서 인증샷을 찍어 #두타면세점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수향캔들세트도 증정한다. 


또한 심야쇼핑 고객에게는 최대 10%의 추가할인혜택은 물론, 50달러 이상 결제 시 아메리카노 또는 자몽티 음료이용권을 제공한다. 




오늘의 인기기사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