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직·공상 경찰 및 소방관 자녀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152명 선발, 장학금 지원
2013년부터 경찰청 소방청 추천한 자녀 연인원 총 2000여 명 혜택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현대빌딩 대회의실에서 '나라사랑 장학금 수여식'을 실시하고, 올 한 해 순직·공상 경찰 및 소방관 자녀 등 총 15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날 수여식에는 신수정 정몽구 재단 이사장과 경찰청, 소방청 관계자를 비롯해 장학생 및 가족 등이 참석했다.

   
▲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현대빌딩 대회의실에서 '나라사랑 장학금 수여식'을 실시하고, 올 한 해 순직·공상 경찰 및 소방관 자녀 등 총 15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현대차 정몽구 재단


정몽구 재단은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희생한 분들의 뜻을 기리고, 그 자녀들의 성장을 우리 사회가 함께 돌봐야 한다는 취지로, 2013년부터 경찰청과 소방청에서 추천한 경찰관, 소방관 자녀를 대상으로 '나라사랑 장학금' 제도를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까지 연인원 총 2000여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신수정 재단 이사장은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서 전국 각지에서 일하고 계시는 경찰, 소방관들의 헌신에 경의를 표한다"며 "재단은 이분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며 그들의 자녀가 우리 사회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금년 장학금을 수여 받은 곽철민(고려대학교 4) 군은 "국가를 위해 일하시는 부모님이 항상 자랑스럽고 감사하다"며 "이에 부끄럽지 않은 아들이 되기 위해 매사에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정몽구 회장이 평소의 사회공헌 철학을 실현하기 위해 설립한 재단으로, △예술진흥과 문화격차 해소 △교육지원과 장학 △의료지원과 사회복지 등을 통해 미래인재에게 꿈을 심어주고, 소외이웃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