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

LGU+ "비디오포털에서 원하는 지역 선거 개표 방송 본다"
MBC 각 지역 개표 방송 실시간 연결
전국 방송 외 부산·광주·대전 개표 방송 고객이 선택해 시청 가능
이해정 기자
2018-06-11 11:29

[미디어펜=이해정 기자]LG유플러스는 오는 13일 실시하는 지방선거 MBC 개표 방송을 자사 모바일 IPTV 서비스인 '비디오포털'에서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방송사가 제공하는 하나의 영상만을 시청해야 했던 기존 방송형태와 달리 비디오포털에서는 전국 방송 외에 부산, 광주, 대전 세 지역의 개표 방송을 고객이 직접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스마트폰 비디오포털 앱 첫 화면의 'MBC 2018 지방선거 개표 방송'을 선택해 본방송 화면 우측의 지역 방송보기를 클릭하면 본 방송과 함께 각 지역별 개표 방송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다. 원하는 지역 방송을 선택하면 해당 방송이 풀 화면으로 전환된다. 


각 지역 개표 방송에서는 개표 현황 외에도 선거 판세 분석, 주요 후보자의 토론회, 선거 관련 영상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방송 화면 하단의 '개표현황 보기'를 클릭하면 iMBC 선거 홈페이지로 연결돼 시청자가 원하는 지역의 후보별  득표현황과 예측 당선 확률도 실시간 조회 가능하다.


   
LG유플러스 홍보모델이 U+ 비디오포털에서 제공하는 MBC 개표 방송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제공


'TV로 크게 보기' 기능을 활용하면 스마트폰 방송 화면을 LG유플러스 IPTV인 U+tv와 연결해 TV의 큰 화면에서 시청할 수 있다. 복잡한 연결설정이나 케이블 연결이 필요한 기존 미러링 기능과는 달리 방송 화면 우측 상단의 'U+tv' 아이콘 클릭 한번이면 자동으로 연결돼 스마트기기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색다른 개표 방송 서비스 제공을 위해 MBC는 각 지역 MBC의 개표방송을 실시간으로 연결하고, 지역별 선거 관련 콘텐츠를 별도로 편성했으며, LG유플러스는 여러 화면을 동시에 보며 선택적 화면 시청이 가능한 차별화된 미디어 플랫폼 기능을 U+프로야구, U+골프에 이어 방송보도 분야에도 최초로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이번 선거방송을 계기로 5G 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형태의 방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키로 했다.


구태형 LG유플러스 FC기획담당은 "앞서 선보인 U+프로야구, U+골프도 방송사들과 긴밀한 제휴, 협업을 통해 발굴해낸 차별화 서비스로 고객 반응이 매우 좋다"며 "앞으로도 여러 방송사들과 협업해 기존과는 격이 다른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MBC 선거방송기획단측은 "LG유플러스와 제휴를 통해 서울뿐만 아니라 부산, 광주, 대전 등 각 지역별로 특화된 선거방송까지 실시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특허 받은 당선 예측 시스템 '적중2018', 유시민, 전원책이 함께하는 '배철수의 선거캠프' 등 차별화된 선거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늘의 인기기사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