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상품보다 1.5배 두꺼워...20일까지 30% 할인 행사
   
▲ 이마트의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사진=이마트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이마트가 유명 작곡가 돈스파이크의 레시피를 참고한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는 안심, 등심, 채끝 3종으로 기존에 판매하던 스테이크보다 1.5배정도 두꺼운데다 밑간이 되어 있어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밑간의 경우 이마트의 스테이크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유명 작곡가인 돈스파이크의 레시피를 참고했다. 

돈스파이크가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두툼한 고기에 암염, 통후추, 로즈마리 등 향신료와 트러플오일, 올리브오일 등을 뿌려 구워먹는 것을 소개했는데, 이 방송이 나가자 일반 소비자들이 SNS에 레시피를 따라하는 인증샷을 올리는 등 큰 화제가 됐다. 

이마트는 이를 참고해 흑후추, 마늘가루, 암염, 바질, 로즈마리, 타임으로 조미하여 소비자들이 '돈스파이크식 스테이크'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다.

또 기존 상품이 트레이에 담겨 상단을 랩으로 감쌌다면,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는 진공포장을 통해 팩형태로 상품화해 보관기관을 약 10일정도 늘린 것도 특징이다.

이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는 이마트가 지난 5월초 선보였던 '헤비 스테이크(안심/등심/채끝/부채살)'와 '시즈닝 스테이크(설도/앞다리)'의 장점을 합친 것이다.

한편 이마트는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 출시에 맞춰 돈스파이크가 출연하는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네이버tv 등 이마트 공식 SNS 채널과 오프라인 매장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소개하며, 오는 23일 돈스파이크가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 '굴라 굴라 페스티벌'에도 이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레시피를 콜라보레이션 한 만큼 돈스파이크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직접 상품을 소개해 상품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 출시 기념으로 오는 20일까지 행사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0%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담당은 "집에서 스테이크를 즐기는, 이른바 '홈스(홈스테이크)족'이 늘어나면서 집에서도 레스토랑 수준의 스테이크를 요리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먼저 개발하고 소개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