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

현대해상, 운전습관연계 자동차보험 출시
김하늘 기자
2019-03-26 10:39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현대해상은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운전습관연계(UBI) 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현대해상


블루링크 서비스를 이용중인 현대차 운전자는 이날 책임 개시되는 계약부터 '커넥티드카-UBI 특약'을 가입해 추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규 출시된 커넥티드카-UBI 특약은 기존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의 7% 보험료 할인 혜택에 더해안전하게 운전하는 고객에게 보험료 5%를 추가로 할인해 주는 상품이다. 


안전운전 여부는 블루링크 장치를 활용해 급가속·급감속·급출발·운행시간대를 고려해 판정하고 보험기간 중 블루링크 서비스 내 ‘안전운전습관’에 기록된 점수가 70점 이상인 경우 보험료 할인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현대해상은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현대자동차와 연계해 고객이 스마트폰을 통해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면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7% 할인) △커넥티드카-UBI 특약(5% 할인) △마일리지 특약(최대 33% 할인) 등 일괄적으로 보험료 할인혜택을 적용한다.


박주식 현대해상 자동차보험부문장 전무는 “당사와 현대자동차 양사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발한 이번 신상품은 고객에게 보험료 할인은 물론 안전운전을 장려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자동차 IT기술과 빅데이터의 결합을 통한 신상품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의 인기기사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