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망고 빙수 인기로 '더 라이브러리' 매출 1.5배 상승...베이커리도 애플망고 빙수 효과
   
▲ 서울신라호텔의 애플망고 빙수./사진=호텔신라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서울신라호텔의 여름 대표 상품인 '제주산 애플망고 빙수'가 인기를 끌면서 호텔 식음업장 매출이 덩달아 오르는 분수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서울신라호텔이 올해 상반기 식음업장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애플망고 빙수 판매가 본격화된 6월의 매출 및 고객 수가 지난 1~5월의 평균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망고 빙수를 판매하는 로비라운지 '더 라이브러리'는 물론, 같은 층에 위치한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도 증가세를 보였다.

로비 라운지 '더 라이브러리'의 경우, 애플망고 빙수 판매가 본격화된 6월 매출이 지난 1~5월의 평균 매출에 비해 1.5배 이상 증가했다. 더 라이브러리를 방문하는 전체 고객 수도 크게 늘고, 빙수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단품 메뉴를 추가로 주문해 매출 견인 효과가 톡톡히 나타났다고 신라호텔 측은 전했다.

신라호텔 '애플망고 빙수'는 높은 원가율로 이익이 거의 없는 상황이지만, 20~30대의 새로운 문화 소비층이 호텔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하는 홍보 효과가 높아 8년째 매년 여름 선보여 왔다. 

최근에는 더 라이브러리에서 간단한 식사 후 디저트로 애플망고 빙수를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단품 메뉴 매출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더 라이브러리와 함께 호텔 1층에 위치해 있는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도 애플망고 빙수 출시로 특수를 맞았다.

6월에 패스트리 부티크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수는 1~5월 평균보다 1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 고객이 빙수를 맛본 후 베이커리에 들러 상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신라호텔 관계자는 "망고 쇼트 케이크, 망고 피에스타 등 애플망고를 활용한 케이크의 판매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그 외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다쿠아즈, 마카롱 등 베이커리의 판매량도 증가세를 보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신라호텔 애플망고 빙수는 오는 8월 31일까지 판매 예정이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