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5 2세대 2019년식 모델 출시로 스포트백, 쿠페, 카브리올레 3가지 라인업
아우디 버츄얼 콕핏 및 아우디 커넥트 등 편의사양 탑재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아우디코리아가 신모델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국내 판매를 재개한다.

아우디코리아는 26일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 / 사진=아우디코리아


‘아우디 A5’는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 우아한 실내 분위기, 그리고 혁신적인 기술을 자랑하는 아우디의 중형 세단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2019년식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는 ‘아우디 A5’의 2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감성과 기능성, 높은 효율성이 최적의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는 ‘스포트백’, ‘쿠페’ 그리고 ‘카브리올레’의 3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사하는 파워트레인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의 모든 라인업은 2.0ℓ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 및 7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여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7.7kg.m, 최고속도 210km/h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아우디 고유의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가 적용됐으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6.0초(스포트백), 5.9초(쿠페), 6.3초(카브리올레)이다. 또한, 연비는 10.1km/ℓ(스포트백), 10.3km/ℓ(쿠페), 그리고 9.7km/ℓ(카브리올레)이다. 

특히, 스포트백과 쿠페에는 서스펜션에 ‘전자식 댐핑 컨트롤’을 적용하여, 전자제어 유닛이 차량과 휠에 장착된 가속도 센서를 이용해 차량의 주행 상황과 노면 상태에 따라 댐퍼의 강약을 섬세하게 조절한다.

   
▲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 / 사진=아우디코리아
 

◇스포티한 라인을 강조한 공기역학적인 디자인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에는 프런트 범퍼, 리어 범퍼, 디퓨저, 프런트 그릴 그리고 트윈 테일 파이프에 ‘S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하여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했다. 

또한, 20인치의 5-암 로터 디자인 휠은 강인한 이미지를 더해주고 LED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 그리고 크롬 윈도우 몰딩과 파노라믹 선루프는 아우디 특유의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외관 디자인을 더욱 강조한다. 

이와 함께, 차량 내부에는 ‘3-스포크 다기능 스티어링 휠’, ‘블랙 헤드라이닝’, ‘프레임리스 룸 미러’와 ‘피아노 블랙 인레이’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쿠페 모델에는 프런트 그릴, 프런트 범퍼, 윈도우 몰딩, 그리고 사이드미러 하우징에 타이탄 블랙 옵틱 패키지가 적용되어 스포티한 외관을 더욱 강조한다.

   
▲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 / 사진=아우디코리아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첨단 편의사양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아우디 버츄얼 콕핏’,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앰비언트 라이팅 패키지’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카메라를 통해 보행자 및 차량을 감지하여 긴급 제동이 가능한 프리센스 시티가 탑재되어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도와준다. 

또한, 차량-운전자-네트워크 간의 연결을 통해 다양한 안전•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을 장착하여, 운전자는 마이 아우디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차량 원격 제어는 물론, 차량 상태 확인과 차량 찾기, 긴급출동 요청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스포트백 모델에는 카메라와 레이더 및 초음파 센서를 이용하여 차선 및 앞 차량과의 거리를 유지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정체구간에서 주변차량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교통흐름에 따라 자동으로 주행하는 ‘트래픽 잼 어시스트’, 차선 유지보조 기능인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가 탑재되어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도와준다. 

이 밖에도, 쿠페와 카브리올레 모델에는 ‘뱅앤울롭슨의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한층 높여준다.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의 가격은 6237만원(스포트백), 6384만원(쿠페), 7268만원 (카브리올레)이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