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서민금융상품 전달 체계를 개편하겠다"고 말했다.

   
▲ 은성수 금융위원장/사진=금융위원회


20일 은 위원장은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 위치한 중앙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이같이 밝히며 서민금융상품을 수요자 입장에서 정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센터에 방문해 햇살론 17, 채무조정 등 실제 상담 지원 과정을 살펴보고 실무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어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취급하는 정책금융상품의 통합·정리할 필요성이 있다"며 "모바일·온라인 등 비대면 채널 확대로 고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고민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서민금융이 '퍼주기 논란'에서 벗어나려면 정책효과를 객관적으로 진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은 위원장은 "공급 목표를 달성했다고 서민금융이 제 기능을 다 한 것은 아니다"라며 "공급자 시각에서 성과를 평가하기보다 수요자 입장에서 그 효과를 측정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책효과를 객관적으로 제시할 수 있어야만 '포용금융은 퍼주기'란 선입견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며 "그래야 국민 신뢰를 얻을 수 있다"고 첨언했다.

아울러 은 위원장은 "포용금융은 금융 접근성 확대와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로 이뤄져 있다"며 "지금까지 포용금융 정책 밑그림을 그렸다면 이제 어떤 색과 무늬를 입힐지를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