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신차 4종 및 부분변경 1종 투입, 브랜드 런칭 이후 최다 신차출시
국내 SUV 시장 확대에 발맞춰 SUV 3종 출시 예정
   
▲ 캐딜락 XT6 / 사진=캐딜락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캐딜락코리아가 2020년 전략 차종 출시 계획과 경영전략을 발표했다.

20일 캐딜락코리아는 지난해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한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세일즈, 애프터서비스, 마케팅 등의 정비를 완비했고, 올해 4개의 신차와 5개의 부분변경 모델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캐딜락코리아는 조직 개편을 시작으로 역량 있는 딜러 발굴 및 지원 확대를 통한 세일즈 품질 향상을 도모했다. 또한 하나의 딜러가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함께 운영해 판매부터 애프터서비스까지 모두 책임지는 ‘원스톱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여 캐딜락만의 ‘고객 중심’ 럭셔리를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특히 미래 디자인 방향성을 담은 ‘에스칼라’ 컨셉트의 디자인을 최초로 도입하고 최첨단 테크놀러지를 대거 적용한 플래그십 세단 Reborn CT6를 지난해 4월 출시했다. 

쇼퍼드리븐과 오너드리븐을 모두 만족 시키는 상품성으로 완성된 Reborn CT6를 통해 캐딜락의 세단에 대한 아이덴티티를 공고히함과 동시에 향후 세단 라인업 확장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

   
▲ 캐딜락 CT5 / 사진=캐딜락


캐딜락은 올해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4개의 모델(△럭셔리 대형 3열 SUV XT6 △스타일리쉬 SUV XT4 △프리미엄 중형 세단 CT5 △퍼포먼스 세단 CT4)과 어반 럭셔리 SUV XT5의 부분변경 등 총 5종의 모델을 출시한다. 

단일 연도에 5종의 새로운 모델을 투입하는 것은 캐딜락이 국내 런칭한 이후 최초다. 이로써 캐딜락은 브랜드 DNA를 대표하는 세단 라인업 뿐만 아니라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SUV 라인업까지 완성하며 캐딜락의 본격적인 성장 모멘텀을 마련한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