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원전 안전운영·품질향상 위한 프로젝트 착수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 고도화…120명·95억원 투입
나광호 기자
2020-05-27 13:37

   
한수원이 27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업무 프로세스 혁신의 일환으로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고도화 착수행사를 개최했다./사진=한국수력원자력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한국수력원자력이 원자력발전소 안전운영과 품질향상을 위한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한수원은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업무 프로세스 혁신의 일환으로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고도화 착수행사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ERP는 생산·회계·관리 등 기업 경영 활동 전체를 통합 관리해 각종 데이터를 축적, 정확하고 빠른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경영 시스템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내년 11월까지 사내외 IT 전문가를 포함한 120여명의 인원과 약 95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사업이다. 한수원은 ▲시스템 재정비·선진화 ▲데이터 활용가치 향상 ▲신기술 융합 및 업무혁신 ▲지속적인 고도화 등 4대전략 중심의 21개 이행과제를 통해 4차산업혁명 요소기술을 지속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기반을 확충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한수원은 2002년 공기업 최초로 ERP를 구축한 바 있으며, 최근 CEO 직속 디지털혁신추진단 조직을 발족했다. 또한 4차산업혁명 추진 중장기로드맵 수립, 중앙대와 산학기술협력을 맺는 등 4차산업기술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상형 한수원 디지털혁신추진단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4차산업혁명의 탄탄한 기반 조성과 정착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원전 안전운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오늘의 인기기사

<-- log -->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