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직 근무자 코로나19 확진 판정 받아...상온 1센터 물류센터 폐쇄
   
▲ 컬리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쿠팡에 이어 마켓컬리 물류센터 근무자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마켓컬리 운영사인 컬리는 지난 24일 서울시 장지동 상온 1센터 물류센터에 출근한 일용직 근무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컬리의 상온1센터 확진자는 지난 23일 확진자로 밝혀진 친구와 대전광역시를 다녀오면서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며, 24일 컬리 상온1센터에 하루 근무했다. 확진통보는 25일 송파구 보건소에서 검사 후 27일 오전 확진 통보를 받았다.

컬리는 "이날 오전 송파구청으로부터 확진 결과를 전달받은 후 곧바로 상온1센터를 전면 폐쇄 조치했고 현재 단 한 명의 근무자도 없다"라며 "이날 오후 3시부터 세스코 전면 방역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컬리의 물류센터는 총 5개로 상온1센터, 상온2센터, 냉장1센터, 냉장2센터, 냉동센터이다. 다른 물류센터는 이번에 확진자가 발생한 상온1센터와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고, 근무자간 교류도 없다고 컬리 측은 해명했다.

컬리 관계자는 "보건당국의 방역지침에 열감지 카메라도입, 마스크, 장갑 착용 등 최선의 노력을 해왔고 앞으로도 송파구청 등 보건당국의 지침이 내려질 때까지 상온1센터를 전면 폐쇄할 것"이라며 "향후 추가 조치는 보건당국과 협의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