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쓱페이' 품었다
쓱페이 사업 통합 운영...시너지 효과로 경쟁력 강화 기대
김영진 차장
2020-06-01 09:30

   
SSG닷컴은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로부터 SSG페이 사업 부문을 양수 받아 운영을 시작한다./사진=SSG닷컴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SSG닷컴은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로부터 SSG페이 사업 부문을 양수 받아 운영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SSG닷컴은 SSG페이 간편결제 시스템을 사이트에 구현해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 오프라인 구매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SSG페이는 기존 SSG닷컴 고객층을 흡수하고 결제 접근성을 강화하는 측면에서사업 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마케팅적 역량 강화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기존 진행하던 마케팅 방식에 '데이터'적 요소를 결합해 더 정교하고 고도화 된 마케팅을 실행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이 보유한 구매 데이터에 SSG페이 결제 데이터를 결합해 고객 맞춤형 및 개인화 마케팅을 펼쳐 서비스 차별화에 나설 계획이다.


SSG닷컴은 이번 통합으로 자체 마일리지 'S머니', 'S포켓'을 SSG페이 선불 결제 수단인 'SSG머니'로 일원화해 운영한다. 'SSG머니'는 SSG닷컴을 비롯해 전국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1만여 개의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SSG닷컴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마일리지가 'SSG머니'로 전환되며 사용처가 대폭 늘었다. SSG닷컴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이벤트 참여를 통해 적립한 포인트도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돼 고객혜택이 더 커졌다.


또한 SSG닷컴은 결제 화면에서 'SSG페이 결제하기'를 최상단에 배치해 별도 어플리케이션 실행 없이 바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웹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간편결제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우정 SSG닷컴 대표이사는 "SSG닷컴의 이커머스 사업 역량과 SSG페이의 혁신적 핀테크 서비스를 결합해 독보적인 플랫폼 경쟁력을 갖추고자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하고 온라인 사업 경쟁력을 높여나가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페이는 신세계그룹이 운영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지난 2015년 7월에 론칭했다. 신세계포인트, 세금 및 관리비 납부, 해외송금, ATM 출금, 오픈뱅킹까지 다양한 결제 및 금융 서비스를 탑재하고 있으며 현재 가입자 수는 850만명에 달한다.


SSG닷컴과 SSG페이 통합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SSG닷컴에서 SSG페이 등록 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시 1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오늘의 인기기사

<-- log -->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