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페이스북 통해 "친문 순혈주의 매몰, 고쳐서 쓸 수 없는 정권"
[미디어펜=조성완 기자]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는 17일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이 사의를 표명한 것과 관련해 "여전히 이 정권의 민정수석, 법무부 장관은 조국 전 장관"이라고 꼬집었다.

나경원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신 수석이 사의를 표명했다. 끝내 투명인간 취급을 견디지 못한 모양"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보도에 따르면 신 수석이 청와대 합류를 제안 받았을 때 여러 약속을 주고 받았다고 한다"며 "조국 전 장관의 '결재'를 받은 약속인지 모르겠다"고 날을 세웠다.

   
▲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사진=국민의힘 제공

나 후보는 특히 “상황이 이런데 서울시장 후보들이란 분들은 '미스터 친문', '미스 친문' 경쟁을 하고 있다”면서 “어제 국회 상임위에서 '조국 지키기'에 나선 민주당 의원들의 행태를 보면 참 구제불능이라는 생각밖에 안 든다”고 질타했다.

그는 "친문 순혈주의에 완전히 매몰된 민주당 정권은 더이상 고쳐서 쓸 수 없는 정권"이라며 "교체해야 한다. 서울부터 정권교체가 대한민국 정권교체의 시작"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정권을 바꾸지 않는다면 우리는 계속 영원한 민정수석 조국의 그늘 아래 살아야 한다"며 "정권을 바꾸지 않는다면 상식과 비상식이 뒤바뀌고 정의와 부정의가 거꾸로 된다"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