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25일 비대위서 "노골적 선거 행보, 불법 선거 개입 중단하라"
신영대, 논평 통해 "오래 전부터 기획된 것으로 이번 선거와는 무관"
청와대 "한국판뉴딜과 지역균형발전 위해 꾸준히 관련 현장 방문"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국민의힘은 25일 문재인 대통령이 부산에서 열린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 전략 보고’ 행사에 참석한 것에 대해 “누가 봐도 도를 넘은 선거개입”이라면서 공직선거법 위반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편협한 생각”이라고 비판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노골적인 선거 행보"라고 규정한 뒤 "4차, 5차 재난지원금 공세에도 마음이 안 놓였는지 가덕도, 동남권 메가시티로 민주당 지원 선거운동에 나서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청와대는 선거와 무관하다고 하지만 누가 봐도 대통령의 도를 넘은 선거개입"이라면서 "민주당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뉴타운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는 사실만으로 명백한 불법선거 개입이라고 반발한 바 있다"고 주장했다.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5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의힘 제공

그는 "정권 차원의 명백한 불법 선거 개입을 중단하라. 노골적 선거 개입은 탄핵 사유에 해당하는 점을 잊지 말라"며 "우리 당은 선거법 위반 여부에 대해 검토를 들어갈 것"이라고 했다.

서병수 의원도 이날 국민의힘 부산 지역구 의원들의 가덕도 신공항 관련 기자회견에서 "명백한 선거지원 운동이라 본다. 문 대통령은 선거운동을 즉각 중지해달라"라고 날을 세웠다.

민주당도 즉각 반격에 나섰다. “이미 오래 전부터 기획된 것으로 이번 선거와는 전혀 무관한 것”이라는 주장이다.

신영대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국민의힘은 어떻게든 그 취지를 훼손하고 공격하기 위해 혈안이 돼 있다"며 "국민의힘은 부산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 행보가 4·7 재보궐선거만을 위한 선거용 공약이라는 편협한 생각만 하고 있느냐"고 지적했다.

그는 국민의힘에서 이날 대통령 부산 일정을 먼저 공개한 것을 두고도 "대통령 일정은 국가 기밀 사안"이라며 "선거개입 프레임으로만 바라봐 대통령 일정 엠바고의 기본 원칙마저 깨버리는 몰상식한 행동"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대통령의 일정을 공개한 것, 탄핵 막말, 부산 발전을 위한 정책을 선거용 공약으로 치부한 것에 즉각 사과하라"며 "가덕도 신공항과 동남권 메가시티 추진 등 부산 발전을 위한 정책에 소모적인 정치 공세도 중단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야당의 공세에 대해 청와대는 "한국판뉴딜의 차질없는 추진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꾸준히 관련 현장을 방문하고 있다"며 선거 개입 의혹을 일축했다.

25일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의) 부산 방문은 보궐선거와 무관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통행보의 일환으로 오래전 결정된 행사"라며 "지난 1월 11일 신년사에서 초광역 지역균형 뉴딜을 강조한 바 있다. 이번 부산 방문은 한국판뉴딜 현장으로서 11번째, 지역균형뉴딜 투어로서는 전남 신안 해상풍력단지에 이은 2번째 현장 방문"이라고 설명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