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하루 앞…김기현 "집권당이 팍팍 밀어드리겠다" 지지 호소
나경원 "내일, 김태우 명예 회복의 날"...안철수 "표 몰아주길 간곡히 간곡히 부탁"
김태우 "고도 제한 철폐·예산 복지·국제 교육특구 약속...무보수로 일할 것"
[미디어펜=이희연 기자]국민의힘은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본투표 전날인 10일, "범죄자가 내리꽂은 후보를 구청장으로 만들면 안 된다"라며 "김태우 국민의힘 후보에게 표를 몰아주길 간곡히 부탁한다"라고 막판 지원 사격에 나섰다. 

김기현 대표는 이날 오후 강서구 발산역에서 열린 김 후보의 파이널 유세에 참석해 "김 후보가 (구청장이) 되면 집권당에서 팍팍 밀어드린다"라며 "내일 한 표가 부족하다. 손에 손을 잡고 투표장에 가셔서 김태우 후보에게 표를 모아주시기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민주당이 이렇게 좋은 여건을 가진 강서구민의 삶을 16년 동안 망쳐놨는데, 투표로 강서구민이 강서의 주인이라는 걸 보여줘야 한다"라며 "그래야 민주당이 정신 차린다. 책임져야 하지 않겠나"라고 꼬집었다. 

   
▲ 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 윤재옥 원내대표, 박대출 정책위의장 등을 비롯한 국민의힘 지도부 및 당내 인사들이 강서구청장 보궐선거를 하루 앞둔 10일 오후 서울 강서구 발산역 앞 광장에서 김태우 후보 당선을 위한 막바지 유세를 하고 있다. 2023.10.10./사진=연합뉴스


이어 그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범죄자가 내리꽂은 후보를 구청장으로 만들면 안 된다"라며 "(강서구민들이)부정부패 척결에 앞장서 달라. 부정부패 혐의의 몸통인 사람의 아바타가 구청장이 되면 강서구가 어떻게 국민에게 존경받을 수 있겠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선거는 더 절실한 쪽이 반드시 이긴다. 이번 선거를 통해 강서의 미래 발전에 투표해야 한다"라며 "야당의 의회 독재, 입법 폭주, 윤석열 정부 국정 발목 잡기를 반드시 심판해 주셔야 한다"라고 말했다. 

박대출 정책위의장도 전날 이 대표가 강서구청장 선거 유세에 나선 것을 두고 "(이 대표가 강서구에서) 영장심사를 받았으면 바로 구속됐을 것"이라며 "앞뒤가 다른 사람이 무슨 힘이 있겠나. 대통령, 집권여당, 서울시장이 밀어주기 때문에 힘 있는 구청장인 것"이라고 김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이철규 사무총장은 "성남시민 재산 도둑질에 앞장선 범죄자가 내리꽂은 후보가 구청장이 된다면 자유롭게 일할 수 있겠나"라며 "범죄자가 좌지우지해 강서구에 돌아가야 할 개발이익을 (범죄자) 일당에게 줄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후보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 고문을 맡은 나경원 전 의원은 박원순·오거돈 전 시장의 성범죄 의혹을 언급하며 "김 후보는 파렴치범이 아니다. 문재인 정권에서 조국·윤미향으로 대표되는 부도덕 비리를 밝혀낸 사람이 김 후보"라며 "내일은 이재명의 명예회복이 아니라 김태우 명예 회복의 날"이라고 했다. 

선대위 상임고문인 안철수 의원은 "진교훈 민주당 후보가 경찰청 차장 할 때 우리나라 강력범죄가 70% 증가했다. 자기 맡은 일이 민생치안 하나밖에 없는데 그것도 제대로 못 한 사람이 어떻게 복잡한 강서구 행정을 하겠나. 자격이 없다"라며 "내일 강서구를 제대로 발전 시킬 김태우 후보에게 한 분도 빠짐없이 표를 몰아주길 간곡히 간곡히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강서 민심을 자극했다. 

김 후보는 이날 마지막 유세에서 "역대 지방자치단체장 중 최악인 이 대표가 전략으로 진 후보에게 공천장을 줬다"라며 "자기가 어떻게 해 먹었는지 가르쳐줄 텐가. 민주당의 태도를 보면 강서구민을 모욕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작년에 구민과 함께했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다시 나왔다. 문재인 정권에서 불의에 굴하지 않고 양심껏 행동했다"라며 "급여를 받지 않고 무보수로 강서구민께 봉사하겠다. 고도 제한 철폐·예산 복지·국제 교육특구 지정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유세에는 김기현 대표와 윤재옥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가 총출동했다. 이외 권영세·나경원·안철수 선대위 고문과 정진석 공동선대위원장, 김성태 강서을 당협위원장, 구상찬 강서갑 당협위원장도 힘을 보탰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