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마케팅의 이해, 시장분석·브랜드빌딩 전략수립 등
[미디어펜=김견희 기자]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상반기에 이어 제약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21 하반기 제약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 한국 제약바이오협회 전경./사진=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하반기 제약마케팅교육은 전문의약품(ETC) 부문 Ⅰ, Ⅱ 과정을 각 2회씩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교육은 서울 방배동 소재 협회 2층 오픈이노베이션플라자 K룸에서 이뤄지며, ETC 부문별 교육협력 체계를 강화, 보다 심화된 내용으로 마련했다.

10월 6일 오전 9시에 시작하는 ETCⅠ 제약마케팅 교육은 ‘제약마케팅 프로세스 및 시장에 대한 이해와 SWOT분석’으로 구성, 새로운 관점의 마케팅 전략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이 과정은 10월 6~7일, 11월 10~11일 두 차례 진행한다.

10월 20일 오전 9시에 시작하는 ETCⅡ 제약마케팅 교육은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STP(시장세분화·시장 선정·정립), 전략과 실행, 모니터링’으로 구성, 최신 트렌드에 맞는 제약마케팅 전략에 대해 교육하며, 동일과정을 10월 20~21일, 11월 24~25일 두 차례 진행한다.

협회 관계자는 “경력에 상관없이 새로운 마케팅 관점과 식견을 얻고자 하는 이들에게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제약마케팅교육 과정은 회원사는 물론 비회원사도 참석 가능하며 정원은 ETCⅠ,Ⅱ 모두 각 20명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참가신청은 협회 교육 홈페이지 내 마케팅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