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올림픽 중계망 관로 이전
KT, 고소 취하 등 향후 대응방향 미정
[미디어펜=이해정 기자]SK텔레콤과 KT의 평창동계올림픽 중계망을 둘러싼 갈등은 SK텔레콤이 광케이블을 이전하면서 일단락됐다.

29일 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지난 28일 평창 알펜시아 700 GC 입구에서 스키점프대로 이어지는 구간 올림픽 중계망 관로에 설치한 광케이블을 다른 관로로 이전했다.

SK텔레콤은 토지 소유주인 강원도개발공사의 협조를 받아 2.3㎞의 우회 관로를 만들어 광케이블을 이전했다. 이번 조치는 지난 18일 양사와 올림픽 조직위, 강원도개발공사의 합의에 따라 진행됐다.

앞서 KT는 지난달 평창 일대 자사 내관 3곳에 SK텔레콤이 광케이블을 무단으로 설치한 사실을 확인, SK텔레콤을 검찰에 고소했다.

   
▲ SK텔레콤과 KT의 평창동계올림픽 중계망을 둘러싼 갈등은 SK텔레콤이 광케이블을 이전하면서 일단락됐다./사진=연합뉴스


문제가 불거지자 SK텔레콤은 국제방송센터(IBC) 앞 구간은 철거했지만, 나머지 구간에 대해서는 토지 소유자인 강원도개발공사를 통해 사용 허락을 얻어 정당하게 설치했다는 입장을 고수해왔다.

하지만 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가 중재에 나서면서 이전 설치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SK텔레콤은 합의된 일정에 맞춰 광케이블을 이전했다는 입장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당초 설치는 정당한 절차에 따라 이뤄졌지만,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 및 사업자간 갈등 최소화를 위해 이전 작업을 마무리했다"고 말했다.

KT 관계자는 "합의 당시에는 SK텔레콤이 최대한 신속하게 철거하기로 했지만, 오히려 일정이 늦어진 것"이라며 "고소 취하 등 향후 대응방향은 미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