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인기 무료 앱' 부문 선정...숙박·여행 앱 유일
   
▲ 야놀자가 애플 앱스토어 선정 '2018년을 빛낸 최고작'에 선정됐다./사진=야놀자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야놀자가 애플 앱스토어 선정 '2018년을 빛낸 최고작'에 선정됐다고 9일 전했다.

애플은 지난 4일 한국 앱스토어와 애플 뮤직에서 올 한해 가장 인기를 얻은 앱, 게임, 음악을 결산해 '2018년을 빛낸 최고작'을 공개했다. 야놀자는 '올해의 인기 무료 앱'중 '숙박·여행' 부문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올해의 인기 무료 앱'은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 배달의 민족, 인스타그램 등 올 한 해 가장 큰 인기를 끈 20개의 앱이 포함됐다.

야놀자는 올해 레저·액티비티 예약 서비스를 선보이며 숙박을 넘어 종합 여가 플랫폼으로 나아가고 있다. 특히 올 여름 EXID 하니를 앞세운 '초특가 야놀자' 캠페인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얻었다고 야놀자 측은 전했다. 또 지난 7월에는 여가·숙박 카테고리 최초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누적 1000 만 다운로드 돌파 등 이례적인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연은정 야놀자 퍼포먼스마케팅실장은 "올해 근로시간 단축과 워라벨 문화 확산 등의 영향으로 숙박과 레저 액티비티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높았다"면서 "앞으로도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하고 발전시켜 누구나 손쉽고 합리적인 가격에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