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클래스 신모델 추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적용 친환경 모델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로 선보이며, 친환경차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7일 벤츠코리아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 벤츠코리아가 E클래스 라인업의 추가 모델로 E30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국내에 출시했다. / 사진=벤츠코리아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는 벤츠코리아가 국내에 세 번째로 출시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다. 

지난 7월 국내 수입차 최초로 단일 모델 10만 대 판매를 달성한 E클래스(W213)에 최초로 추가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프리미엄 세단의 안락함과 친환경성을 동시에 제공하며 다양한 고객층의 수요를 만족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는 한층 더 진보한 벤츠의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이 최초로 적용돼 1회 충전 시 주행거리가 한층 증가했고, 완충까지는 약 1시간 45분이 걸려 일상 생활에서 더욱 뛰어난 효율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모던 럭셔리의 정수를 보여주는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성능, 첨단 편의 사양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 세그먼트에서도 E클래스의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에 적용된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주행 성능과 효율성이 극대화됐다.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강력해진 90kW 전기 모터, 13.5kWh로 증가한 리튬 이온 배터리 용량의 조화로 1회 충전 시 최대 31km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전기 모드로만 주행 시에도 130km/h 이상의 속도로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벤츠 전용 충전기 사용 시 완충에 걸리는 시간은 약 1시간 45분이다.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211마력, 최대 토크 35.7kg.m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전기 모터는 122마력의 최고 출력과 44.9kg.m의 추가적인 최대 토크를 발휘해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는 약 320마력의 시스템 합산 출력을 자랑한다. 

첨단 하이브리드 기술로 구현한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의 복합연비는 전기 기준 2.5km/kWh, 가솔린 기준 10.3km/l이다. 한편,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km당 49g으로, 뛰어난 친환경성까지 겸비했다.

주행 모드는 EQ POWER 전용 작동 모드와 결합해 한층 정교하게 현재 주행 상황에 가장 적합한 주행 시스템을 제공해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또한, Qi 방식을 만족하는 모든 휴대전화를 대상으로 하는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돼 차량 센터 콘솔 하단에 위치한 패드 위에 휴대전화를 올려놓는 것으로 간편한 기기 충전이 가능하다.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메르세데스 미’를 통해 탑승 전 원격으로 시동을 걸거나, 하차 시 설정했던 온도로 공조 장치를 미리 작동시킬 수 있다.

모든 고객이 차량 구입 후 탑재된 리튬이온 배터리 수명에 대해 걱정하거나 불편을 겪지 않고 장기적으로 안락하게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세단의 편리함과 경제성을 누릴 수 있도록 벤츠코리아는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 고객을 대상으로 8년 혹은 16만km 주행거리까지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7890만 원이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