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간 세션 100여개 마련…여민수·조수용 공동대표 및 자회사 CEO 참가
[미디어펜=박규빈 기자]카카오는 다음달 25일부터 사흘간 '이프 카카오(if kakao 2020)' 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2018년 시작해 3회째를 맞는 이 컨퍼런스는 카카오 서비스들에 접목된 핵심 보유 기술을 외부에 공유하고 소통하는 행사로, 올해는 카카오톡 10주년을 맞아 역대 최대 규모인 100여개의 세션이 준비됐다. 여기에는 △기술과 서비스 △사업 비전 및 방향성 △비즈니스 파트너 △기업 문화 등이 포함됐다.

25일 오프닝 세션에서는 여민수·조수용 카카오 공동대표가 연사로 나서고, 카카오모빌리티·카카오뱅크·카카오엔터프라이즈·카카오재팬·카카오페이·그라운드X 등 주요 자회사 CEO들도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개발 및 기획 담당 실무자들의 세션과 외부 연사와 함께하는 세션 및 카카오의 일하는 방식을 엿볼 수 있는 세션 등도 마련된다.

세부 일정 및 세션 소개 등은 다음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한 뒤 관심 세션을 등록하면 한정판 이모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비대면으로 진행됨에 따라 인원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 및 카카오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if kakao 2020 컨퍼런스는 이용자들과 함께 소통하는 새로운 방식의 온택트(On-tact) 행사가 될 것"이라며 "경험, 통찰, 지식, 노하우 등의 공유를 넘어 카카오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가 11월25일부터 사흘간 '이프 카카오(if kakao 2020)' 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사진=카카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