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논평에서 "부동산 적폐 청산 의지에 부담 주지 않기 위한 조치"
국민의힘 "선거 아니라면 경질했을까, 재벌 저격수 아닌 세입자 저격수"
[미디어펜=조성완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29일 임대차 3법 시행 직전 전셋값을 14.1% 올리는 계약을 한 김상조 정책실장을 전격 경질한 것을 두고 더불어민주당은 ‘당연한 조치’라고 평가한 반면, 국민의힘은 ‘세입자 저격수’라고 비판했다.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대통령의 부동산 적폐청산에 대한 강력한 의지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한 당연한 조치로 본다”며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부동산 문제로 국민께 실망을 주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밝혔다. 
 
최 수석대변인은 이호승 신임 정책실장을 향해서는 “앞으로 부동산 대책과 관련해 근본적 개혁 방향과 함께 부동산 공급 대책이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이 신임 정책실장이 대통령을 잘 보좌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은 “위선도 이런 위선이 없다. ‘재벌 저격수’라더니 ‘세입자 저격수’였던 셈”이라고 비판했다. 

김은혜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선거가 아니었으면 이렇게 빨리 경질했을까 싶을 정도다. 선거가 없으면 ‘버티기’, 선거가 있으면 ‘꼬리 자르기’인가”라면서 “다급한 경질을 통해서 소나기를 피할 생각을 했다면 오산”이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국민은 벼락거지, 문재인 정권은 벼락부자”라고 꼬집은 뒤 “청와대는 친일파라는 투기사범을 발본색원하고 싶다면 굳이 먼데 가지 말고 등잔 밑부터 살펴보기 바란다”고 일침을 가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