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권동현 기자] 식품·외식업계가 1일 선보인 신제품을 소개한다.

   
▲ 하이트진로 ‘핵아이셔에이슬’(왼쪽)과 롯데칠성음료 ‘오트몬드’ 2종(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하이트진로가 오리온 ‘핵아이셔’ 브랜드와 손잡고 극강의 신맛을 구현한 ‘핵아이셔에이슬’을 한정 출시한다. 

‘핵아이셔에이슬’은 기존 아이셔에이슬 대비 신맛을 더욱 극대화해 상큼한 맛을 구현했으며, 제로슈거 제품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핵아이셔에이슬은 1일부터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사전 콘텐츠를 공개하며, 4월 중순부터 대학가 상권 및 일반 업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요 상권에서 핵아이셔 츄잉캔디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가 식물성 음료 ‘오트몬드’ 2종(언스위트, 초코)을 출시한다.

오트몬드 언스위트와 오트몬드 초코는 오트, 아몬드를 1:2 비율로 배합하고 사과, 호두, 코코넛 3가지 식물성 원료를 담아 풍미를 더했다. 칼로리는 낮추고 특허받은 포스트바이오틱스와 비타민, 미네랄 7종을 함유해 맛과 영양의 균형을 맞췄다.

오트몬드 언스위트는 28㎉로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할 때 식단을 관리하며 마실 수 있다. 오트몬드 초코는 35㎉로 달콤한 초코 맛을 즐기고 싶을 때 간식으로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오트몬드 언스위트, 초코는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오뚜기 라이트앤조이 브랜드로고(왼쪽)와 이랜드이츠 ‘바르셀로나 꿀치킨’(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오뚜기는 저당, 저칼로리 등 ‘로우 스펙 푸드(Low Spec Food)’ 시장 성장을 고려해, 다양한 저감 제품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라이트앤조이(LIGHT&JOY)’를 론칭했다. 

라이트앤조이는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브랜드 의미를 ‘즐기세요, 더 가볍게’라는 키 메시지로 압축해 표현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BI)는 각 성분의 함량 저감을 연상시키는 눈금 저울 모양이 특징이다.

오뚜기는 다양한 카테고리 내 저감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저당 케챂 △2분의 1 하프 케챂 △저당 돈까스소스 △저당 양념치킨소스 △저당 허니머스타드 △당을 줄인 잼 3종(논산딸기쨈, 김천자두쨈, 청송사과쨈) △가벼운 황도·백도 △지방 함량을 낮춘 ‘가벼운 참치’ △2분의 1 하프 마요네즈 △100g당 칼로리를 최대 28k㎉까지 낮춘 ‘저칼로리 드레싱’ 3종 등이다. 이번에 통합되는 라이트앤조이 브랜드 제품들은 이달부터 ‘오뚜기몰’과 전국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월드 고메 뷔페 애슐리퀸즈는 오는 3일부터 ‘캔트 스톱 치킨(Can’t Stop CHICKEN), 멈출 수 없는 치킨 홀릭’을 테마로 신메뉴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치킨 메뉴는 △버라이어티 통살치킨 △그릴드 치킨 앤 갈릭 아이올리(디너·주말) △바르셀로나 꿀치킨 △텍스멕스 칠리 치킨(평일 런치) △크런치 허니 갈릭 치킨 봉(주말) △홀그레인 크림 치킨 스튜 △삿포로 치킨 스프 카레 △고령 마늘 닭무침 △제철 얼갈이 배추를 넣은 고령 마늘 닭곰탕 총 9종이다.

이번 신메뉴는 세계 각국의 요리를 치킨 요리로 재해석했다. ‘고령 마늘 닭무침’과 ‘제철 얼갈이 배추를 넣은 고령 마늘 닭곰탕’은 100% 국내산 경북 고령 마늘을 사용해 마늘의 풍미를 살렸다. ‘바르셀로나 꿀치킨’은 바르셀로나의 대표 음식인 꿀대구를 닭고기를 활용해 재해석했고 ‘삿포로 치킨 수프 카레’는 일본 홋카이도 지역의 대표 요리인 수프 카레를 치킨과 함께 준비했다.

   
▲ CU ‘리얼아미노워터 레드비트 플러스’(왼쪽)과 코카콜라 ‘파워에이드 제로 라임향’(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CU는 코오롱제약과 파우치 스포츠 음료 ‘리얼아미노워터 레드비트 플러스’를 출시한다. 한 팩에 L글루타민 1250㎎, 아르기닌 500㎎, BCAA 250㎎ 등 근육 활동에 좋은 아미노산 성분들을 함유해 운동 전후 섭취하기 좋다.

출시 기념으로 CU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오는 2일부터 8일간 리얼아미노워터 공식 모델 이승우 축구선수의 사인 축구공, 축구화 등을 증정하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향후 판매 금액 중 일부를 유소년 축구클럽에 후원한다.

이외에도 △광동제약 비타500을 파우치 형태 이온음료로 만든 ‘비타500 이온플러스’ △레모나 에이드 △비타민C 500㎎을 넣은 ‘비타파워 아이스’ △에너지 충전을 위한 아르기닌 1000㎎이 들어간 ‘익스트림 아르기닌 에이드’ 등 파우치 기능성 음료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코카콜라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는 신제품 ‘파워에이드 제로 라임향’ 을 출시한다.

‘파워에이드 제로 라임향’은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비타민B3)을 함유해 수분 보충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다. 라임 특유의 상쾌한 향과 그린컬러로 시각적인 활기와 산뜻함을 강조했다. 특히 제로칼로리 제품으로 칼로리 부담 없이 가볍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

파워에이드 제로 라임향은 LG생활건강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편의점과 대형마트,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 등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 굽네몰 ‘닭가슴살 곤약 새우 만두’ 2종(왼쪽)과 디아지오코리아 ‘돈훌리오194구’(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굽네가 만든 닭가슴살·간편식 전문몰 굽네몰은 ‘닭가슴살 곤약 새우 만두’ 2종(오리지널, 청양고추)을 출시하고 자사몰 단독 최저가 프로모션을 오는 6일까지 진행한다.

속 재료는 국내산 닭가슴살과 곤약에 감칠맛 넘치는 탱글탱글한 새우를 함께 채워 칼로리와 당은 낮추고 맛과 풍미를 높였다. 실제 ‘청양고추’ 맛 한 팩의 칼로리는 240㎉, 당류는 1g이다. 또한 기존 메밀피 대신 곤약과 감자전분으로 만든 감자피가 들어가 일반 만두피와 달리 시간이 지나도 딱딱해지지 않는다.

굽네몰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닭가슴살 곤약 새우 만두’ 2종(오리지널, 청양고추) 2팩 세트는 정상가 8600원에서 71% 할인된 2500원에 판매하며 1건당 최대 구매 수량 10세트까지 구매 가능하다.

디아지오코리아의 데킬라 브랜드 돈훌리오(Don Julio)는 글로벌 DJ이자 프로듀서인 페기구(Peggy Gou)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 ‘돈훌리오194구’를 출시한다.

‘돈훌리오194구’는 디아지오의 프리미엄 데킬라 ‘돈훌리오1942’ 브랜드 최초로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으로, 페기구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담아 직접 디자인한 보틀이 특징이다. 기존의 무게감있는 진한 갈색 보틀을 세련된 민트그린과 딥퍼플 컬러로 재해석해 하이엔드 패션과 스트리트 스타일을 담아냈다.

오는 24일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프로세스이태원’에서 페기구와 함께하는 팝업이 열린다. 이번 팝업에서 한정판 돈훌리오194구 제품 외에도 협업을 기념하는 다양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기존 돈훌리오1942와 동일하게 750㎖ 용량으로 출시되며, 오는 15일부터 한정판 거래플랫폼 크림(KREAM)에서 39만9000원에 선착순 판매된다. 

[미디어펜=권동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