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배송 일정 확인부터 요일별 제품 선택까지 가능한 개인 맞춤형 구독 서비스 도입
[미디어펜=권동현 기자] 풀무원녹즙은 풀무원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샵)풀무원 내 ‘풀무원녹즙 전용몰’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 풀무원녹즙이 풀무원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샵풀무원 내 ‘풀무원녹즙 전용몰’을 새롭게 오픈했다/사진=풀무원 제공

풀무원이 추진하는 DX 전략 일환으로 개설된 풀무원녹즙 전용몰은 개인 맞춤형 구독 서비스를 강화하고 소비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온라인·모바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소비자가 본인의 일정과 제품 선호도에 맞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도입했다. 메인 페이지 우측 상단 달력 아이콘 클릭 시 △주문 제품의 예상 배송 일정 △제품 배송 기간 △제품 배송 연장 가능 여부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요일·주기별 배송 희망 제품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는 ‘녹즙, 내 맘대로 주문’ 페이지를 도입해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제품 카테고리도 ‘채소 섭취’, ‘아침 음료’ 등 소비자의 관심사에 맞춰 최적화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연령대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어울리는 제품을 제안하는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도입해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전용몰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3개월 이상 녹즙 정기구독을 신청하는 고객에게 5일분 제품을 추가로 배송해 준다. 

또한 3개월 이상 정기구독 신청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50만 원권(1명) △신세계 상품권 10만 원권(3명) △신세계 상품권 3만 원권(10명) △풀무원녹즙 음료 7병으로 구성된 랜덤 럭키박스를 300명에 증정할 예정이다.

김미경 풀무원녹즙 대표는 “소비자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에 맞는 제품을 손쉽게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풀무원녹즙 전용몰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규 구독 서비스와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권동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