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권동현 기자] 동원에프앤비는 지난 2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식품산업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 1위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
 |
|
▲ 동원에프앤비는 지난 2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식품산업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 1위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사진=동원에프앤비 제공 |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는 행사로, 대한민국 경쟁력 높은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 구조화된 설문에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측정 결과를 계량화한 지수다.
동원에프앤비는 ‘인류 건강에 기여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양반김 △불참치 △떡볶이의신 등 한국적인 맛의 제품들과 동원맛참, 리챔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최근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을 미국에 수출하기 시작했다. 이번 수출은 전 세계 펫푸드 시장에서 규모가 가장 큰 미국으로 첫 진출이다. 또한 유산균 음료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도 지난해 일본 전역의 코스트코에 입점돼 현재까지 1000만 개 이상 판매됐다.
동원에프앤비 한식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양반’은 같은 날 행사에서 한식 HMR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로 선정됐다. 양반은 ‘한식 맛의 오리지널’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한식의 본질적인 가치와 맛, 편의성을 갖춘 다양한 간편식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 출시 40주년을 맞은 양반김과 양반죽 등과 밥, 김치, 국·탕·찌개, 적전류와 같은 주식류와 식혜, 수정과, 오미자차 등 전통음료 등이 있다.
동원에프앤비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 세계인들로부터 사랑받는 K푸드를 개발하고 적극적으로 수출해 인류 건강에 기여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권동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