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나인, 보조 장비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 진행
[미디어펜=이승규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로드나인의 신규 월드 지역 ‘볼칸카의 심장’을 선봬고, 신규 장비 파츠로 ‘보조 장비’ 추가와 ‘호문’의 단계를 높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이 신규 월드 지역 '볼칸카의 심장'을 선보인다./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신규 월드 지역 볼칸카의 심장은 지난 1월에 공개했던 로드맵 계획 발표 때 공개된 콘텐츠로, 강력한 몬스터와 보상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자는 볼칸카의 심장 내 월드 대륙 보스 몬스터인 ‘루쿠스’를 사냥해 전설과 신화 등급의 강력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볼칸카의 심장은 기존 월드 지역 ‘크란시아 대륙’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장비 파츠 ‘보조 장비’를 추가하고, 호문 시스템을 확장해 게임의 전략적인 성장 요소를 강화했다. 먼저, 보조 장비는 ‘성배’, ‘수정구’, ‘왕홀’ 등 세 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용자는 이중 한 타입만 착용할 수 있다. 각 장비는 ‘마수’, ‘정령’, ‘용족’ 속성에 대한 저항 효과를 기본 옵션으로 제공한다. 보조 장비는 인게임 플레이만으로 획득 가능하며, 기존의 무기 강화석과 재련석을 이용해 강화할 수 있다. 이번 특정 몬스터의 속성과 관련된 장비 옵션은 향후 업데이트 되는 콘텐츠에서 중요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호문 시스템은 기존 11단계에서 13단계까지 확장됐으며, 더욱 높은 배양 점수를 제공하는 신규 아이템 ‘배양 세포 16번’도 함께 추가됐다. 배양 세포 16번은 ‘볼칸카의 심장’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다양한 고유 효과를 지닌 호문을 추가로 강화해 보다 더 강력한 성장을 이룰 수 있게 됐다.
[미디어펜=이승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