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혁신리더 양성차 사례·실습 중심 교육 프로그램 운영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IBK기업은행은 오는 18일까지 IBK충주연수원에서 중소기업 관리자를 대상으로 '혁신리더 캠프'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 IBK기업은행은 오는 18일까지 IBK충주연수원에서 중소기업 관리자를 대상으로 '혁신리더 캠프'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사진=기업은행 제공


혁신리더 캠프는 중소기업을 중견기업으로 육성하는 정부의 '성장 사다리' 정책에 부응하고, 김성태 기업은행장의 경영철학인 '가치금융'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업은행이 자체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에 따르면 많은 중소기업 CEO들은 중소기업에서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관리자의 역량 강화가 필수적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관리자의 양적·질적 맨파워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다반사다.

기업은행은 이러한 중소기업 CEO들의 경영 애로를 해결하기 위해 관리자의 기획, 문제해결, 의사결정 역량을 실질적으로 향상할 수 있는 사례 및 실습 중심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혁신을 주도할 관리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중소기업 핵심 인재들이 통합적 경영마인드를 갖춘 혁신리더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