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희연 기자]더불어민주당이 9일 대선 기간 동안 사용할 이재명 당 대통령 선거 후보의 벽보와 현수막, 로고송 등 주요 홍보물을 공개했다. 이 후보의 슬로건은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 지금은 이재명'이다.
브랜드 아이텐티티(BI)는 태극 문양을 모티브로, 민주당 고유색인 '청색'과 보수 정당의 '적색'을 함께 사용해 '국민 통합'의 의미를 강조했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홍보본부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미디어데이 브리핑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
 |
|
▲ 더불어민주당이 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서 후보 브랜드 아이텐티티(BI)를 공개했다. 2025. 05.09./사진=더불어민주당
|
김영호 홍보본부장은 "민주당의 고유색과 보수 (정당의) 적색을 함께 담아 국민통합을 의미했다"며 "(브랜드 아이텐티티 중) 빨간색 삼각형은 대한민국의 상승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 후보의 선거운동 슬로건은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 지금은 이재명'이다.
김 본부장은 "내란 종식과 민주주의 회복, 대한민국 재도약, 통합된 대한민국이 ‘진짜 대한민국’이며, 이 후보만이 이 시대와 국민이 요구하는 역사적 과업을 제대로 해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개별 홍보물은 세대주 기준 50대 후반 이상 시니어인 가구에 발송된다.
박상혁 수석부본부장은 "민주화, 산업화, IMF(외환위기) 등 대한민국의 위기를 거치며 쉬지 않고 달려온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고 존경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겠다는 이 후보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부연했다.
또 대선 기간 사용할 로고송 18곡도 공개됐다.
가수 윤수일의 ‘아파트’를 비롯해 애니메이션 원피스 오프닝곡 ‘우리의꿈’과, ‘부산갈매기’, ‘남행열차’, ‘질풍가도’가 포함됐다. 작곡가 윤일상 만든 ‘지금은 이재명’, 릴피쉬가 작곡한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 등 창작곡도 담겼다.
박 수석부본부장은 "다양한 세대와 지역을 고려했고, 특히 창작곡은 또 하나의 수능금지곡, 국민 떼창곡이 될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민주당은 선거를 맞아 유튜브 라이브 방송 '델리민주'의 라이브 프로그램도 개편했다.
응원 방송인 '진짜 D-22'는 매일 오전 10시, 가짜뉴스 팩트 체크를 맡은 '민주파출소 뉴스포렌식' 코너는 매주 월·수·금요일, 강선우 민주당 의원이 진행하는 '잼 있는 밤, 강선우입니다'는 오후 9시에 송출된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