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 주원료 사용…딸기·초코맛 출시
[미디어펜=박재훈 기자]동아제약이 어린이 키 성장을 돕는 ‘미니막스 랩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 2종(초코맛·딸기맛)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 동아제약, 어린이 키 성장을 지원하는 ‘미니막스 랩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 2종./사진=동아제약


이번 신제품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키 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해당 원료는 한국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한 결과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을 섭취한 아이들은 섭취하지 않은 아이들 대비 24주 후 신장이 0.87㎝ 추가 성장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비타민D,  비타민K, 망간과 같은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함유해 키 성장과 뼈 건강을 동시에 고려한 제품으로 설계됐다.

제품은 1일 1회, 1포(6g)를 우유에 타서 마시는 형태로 흰 우유를 꺼리는 아이들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미니막스의 브랜드 철학을 반영해, 아스파탐, 수크랄로스 등 인공 감미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미니막스 랩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 초코맛·딸기맛’은 26일부터 6월 1일까지 네이버 신상위크를 통해 최초 공개되며 5월 26일과 29일에는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특별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미니막스 브랜드 담당자는 “성장기 어린이에게 키 성장은 건강한 발달의 핵심적인 요소 중 하나”라며 “자녀의 키 성장과 뼈 건강을 지원하는 영양소가 결합된 이번 제품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박재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