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고학년 대상 온라인 8차시 교육 제공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금융감독원은 전국의 초등학교 4~6학년 고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FSS 어린이 금융스쿨 5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 금융감독원은 전국의 초등학교 4~6학년 고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FSS 어린이 금융스쿨 5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금감원은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으로 부모와 함께 온라인으로 금융을 배우는 'FSS 어린이 금융스쿨'을 지난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학생 및 부모의 높은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이번 5기부터는 8차시 수업(3개월)으로 편성하고, 연간 2회 개설키로 했다. 

이에 선발인원도 반기마다 400명을 선발해, 연간 총 800명(기존 400명)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역별 초등학생 수를 고려해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선발한다. 또 각 단원별 학습 종료 후 전문강사와 함께 학습 내용을 복습하는 실시간 비대면 복습 수업도 총 4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이날 오전 9시부터 다음달 11일 오후 5시까지이며, 금감원 e-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금감원은 다음달 17일 e-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 선발결과를 공지할 예정이며, 선발자에게는 문자메세지 등으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수업 교재인 초등학교 금융교육 표준교재(슬기로운 금융생활), 카드게임을 제공하며, 과제 70% 이상 수행한 학생에게는 금감원장 명의의 수료증 발급 및 활동 종료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한편 6기는 오는 12월 중 40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내년 1월부터 4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