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은행권이 연이어 모임통장을 출시 중인 가운데, 최근 단순 모임통장의 기능을 너머 이색적인 상품·서비스가 나오고 있어 눈길을 끈다. 모임통장을 함께 쓰는 부부·커플을 대상으로 소비 성향 및 궁합 적합도를 알려주는가 하면, 운동 소모임을 타깃해 스포츠 브랜드와 제휴한 상품을 내놓은 곳도 나온다.
5일 금융권에 따르면 토스뱅크는 최근 자사 모임통장 기능에 부부통장 서비스를 새로이 도입했다. 모임통장의 기능을 단순 부부·커플용 '공동계좌'가 아닌 '자산관리'의 도구로 개념을 확장시킨 것이다. 부부가 함께 자산을 계획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전체 및 항목별 예산설정 기능을 도입했으며, 외부 자산 등록 기능도 제공한다. 부부가 보유자산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이를 통해 체계적으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셈이다.
|
 |
|
▲ 은행권이 연이어 모임통장을 출시 중인 가운데, 최근 단순 모임통장의 기능을 너머 이색적인 상품·서비스가 나오고 있어 눈길을 끈다. 모임통장을 함께 쓰는 부부·커플을 대상으로 소비 성향 및 궁합 적합도를 알려주는가 하면, 운동 소모임을 타깃해 스포츠 브랜드와 제휴한 상품을 내놓은 곳도 나온다./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
이와 함께 토뱅은 모임(부부)통장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궁합 테스트' 이벤트도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테스트는 총 10개의 질문으로 구성돼 있는데, 간단한 참여로 자신의 소비 성향을 알아볼 수 있다. 성향은 △불꽃투자형 △초절약형 △분석계획형 등으로 분류되며, 이에 따른 맞춤형 소비 조언도 함께 제공된다. 또 두 사람이 함께 테스트에 참여하면, 서로의 소비 성향을 확인하고 궁합 결과도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각자의 소비 방식에 대해 이해하고, 함께 조율해볼 수 있는 실용적인 조언도 얻을 수 있다.
토뱅 관계자는 "고객이 자신의 소비 성향을 자연스럽게 돌아보고, 함께하는 이와 더 건강한 소비 문화를 만들 수 있는 이벤트"라고 설명했다.
시중은행 iM뱅크는 스포츠 브랜드 에이치덱스(HDEX)와 함께 'iM모임통장' 고객 대상 제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금융과 스포츠를 협업한 것으로, 최근 '운동 모임'으로 건강을 관리하고 사회적 관계도 넓히는 트렌드에 맞췄다.
이에 iM뱅크는 오는 20일까지 모임통장에 가입하고, 모임인원을 충족한 모임을 대상으로 HDEX 의류 등 다양한 운동 관련 용품 등을 제공한다. 2명 이상 모임에는 HDEX 양말을 모임원 전원에게 제공하며, 5명 이하 모임(450모임 선착순)에게는 HDEX운동복 상의를 제공한다. 특히 매달 모임 자동이체 유지만 해도 모든 구성원에게 편의점에서 프로틴 음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iM뱅크 관계자는 "iM모임통장은 단순한 자금관리 기능을 넘어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상품으로 운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카카오뱅크는 △골프 △달리기 △트레이닝 △축구 △테니스 등 운동을 즐겨하는 스포츠모임을 타깃해 스포츠스타의 맞춤형 레슨을 받을 수 있는 '밋 더 프로(meet! THE PRO)'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