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CU 간편결제 수단 CU머니, 간편결제 계좌·카드 등 ‘CU페이’로 통합
기존 간편결제 수단별 할인 혜택 CU페이 통해 한번에 적용돼 편의성 향상
추가 할인·증정, CU 포인트 추가 적립, CU키핑 기간 연장 등 전용 혜택도
[미디어펜=김성준 기자] CU가 편의점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오는 21일 포켓CU 간편결제 통합 서비스 ‘CU페이’를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 CU가 오는 25일 통합 간편결제 서비스 'CU페이'를 론칭한다./사진=BGF리테일 제공


CU페이는 기존 포켓CU에서 CU머니, 간편결제 계좌·카드로 나뉘어 있던 간편결제 수단을 하나로 통합해 고객이 보다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지금까지는 포켓CU 결제 수단별로 각각 적용됐던 할인 혜택이 CU페이를 통해 한 번에 적용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CU는 CU페이 론칭과 함께 향후 결제 전용 혜택을 강화해 고객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포켓CU 사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CU는 다음달 1일부터 CU페이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할인 및 증정 혜택 △CU 포인트 1% 추가 적립 △CU키핑 유효기간 2배 연장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CU페이로 결제하면 약 200종 상품을 대상으로 추가 할인 또는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CU 떡볶이 HMR 상품인 금미옥, 애플하우스, 악어떡볶이 총 7종을 1+1으로 판매하며 라라스윗 파인트 12종에 대해서는 1+1 행사에 추가 10% 할인까지 더한다.

이와 함께 CU페이 계좌를 이용하면 결제 금액의 1%가 추가 적립된다. VIP 고객은 기존 2%에서 최대 3%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또한 CU페이로 결제 시 +1 상품을 키핑하면 증정품 유효기간이 기존 30일에서 60일로 두 배 연장된다.

CU페이 론칭을 기념해 9월1일부터 포켓CU에서 CU페이를 처음 등록하고 사용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2000원 CU금액권을 증정하며, CU페이 그룹 프로모션에 참여한 그룹 중 결제 건수 및 금액이 높은 그룹을 대상으로 최대 200만 원의 국민관광상품권 및 외식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CU는 키핑 서비스 개선도 함께 진행한다. 포켓CU 홈 메인 화면에 ‘키핑 보관함’을 신설해 고객이 CU키핑을 통해 보관 중인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기존 오프라인 구매 시에만 발급했던 CU키핑을 온라인 배달 및 픽업까지 확대한다.

박병호 BGF리테일 온라인플랫폼팀 팀장은 “CU페이 론칭은 간편결제 통합을 통한 결제 편의성 개선뿐만 아니라 전용 혜택을 추가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로열티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CU는 포켓CU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고객 이용 편의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성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