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석원 문화미디어 전문기자] 올가을 극장가를 찾아올 웰메이드 애니메이션 영화 '연의 편지'가 OST 전곡의 음원 발매와 동시에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애니메이션 영화 '연의 편지'는 책상 서랍에서 우연히 의문의 편지를 발견하게 된 전학생 ‘소리’가 편지 속 힌트로 이어지는 다음 편지들을 찾아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쟉품으로 올가을 극장가를 따스한 감성으로 물들일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힌다.
영화는 9.98의 높은 평점을 기록한 화제의 원작을 바탕으로 한 흥미로운 스토리와 아름다운 작화 뿐만 아니라 작품의 감성을 한층 더 끌어올려 주는 음악이 함께 어우러져 깊은 울림을 선사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
 |
|
▲ 개봉 전 OST가 먼저 터진 애니메이션 영화 '연의 편지'. /사진=스튜디오N 제공 |
'연의 편지'의 사운드트랙은 지난해 제26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에서 음악상을 수상하며 음악적 성취를 인정받기도 했다. 이에 지난 8월 26일(화) 영화의 독보적인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OST 전곡을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선발매하여 예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영화 제목과 동명의 곡 ‘연의 편지’는 주인공 ‘소리’의 목소리를 연기한 AKMU 이수현이 직접 가창에 참여해 청아한 음색으로 귓가를 사로잡는다.
이에 '연의 편지'의 OST 발매 직후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와 SNS에서는 “느좋 앨범”(루피****, 멜론), “웹툰 생각했을 때 몽글몽글한 분위기랑 이수현 목소리랑 진짜 잘 어울린다”(엄**, 멜론), “완벽한 조합”(that_t****, 멜론), “수현언니 음색 미쳤어요 노래 완전 좋아 도입부 미쳤어 청량하고 나른하고 미쳤다”(love_chan****, 멜론), “노래 최고다!!”(suji****, 벅스) 등의 반응이 폭발적이다.
또 “멜로디도 가사도 수현이 목소리도 너무 좋아요”(iw_****, 인스타그램), “이 노래를 영화관 사운드로 들을 수 있다? 그것만으로 영화관 갈 이유가 충분합니다”(ra_m****, 인스타그램), “도입부부터 청량함 미쳤구요”(jxxu***, 인스타그램), “노래 완전 여름… 청춘… 들으면 여름에 꿈을 꾸는 소녀가 돼”(wsl****, X), “가사, 목소리, 멜로디, 앨범 커버까지 ‘완벽’하잖아 플리에 담고 개봉까지 열심히 들으면서 기다릴게요”(hyewanits****, X) 등 음악에 대한 극찬과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는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탄탄한 작품성과 더불어 청량감 넘치는 OST로 더욱더 주목받고 있는 웰메이드 애니메이션 영화 '연의 편지'는 오는 10월 1일 전국 극장에서 정식 개봉한다.
[미디어펜=이석원 문화미디어 전문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