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교육, 문화 등 각종 인프라 풍부…내달 1일 특별공급 실시
[미디어펜=조태민 기자]HDC현대산업개발은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 조감도./사진=HDC현대산업개발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는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에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3개 동 총 218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 161가구, 144㎡A 29가구, 144㎡B 28가구다.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는 남향 위주 설계에 4·5Bay 평면 구조와 전 타입 와이드 주방통창을 갖춘 판상형 구조로 계획됐다. 특히 전용면적 144㎡A, B타입은 주방, 복도 팬트리에 안방 광폭 드레스룸 등을 구축,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 지상에 주차 공간을 100% 없애고 다목적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한 조경을 통해 쾌적함을 높였다.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도서관, 스터디라운지, 게스트하우스, 시니어라운지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HDC현대산업개발만의 스마트홈 기술도 집약됐다. 안면인식 시스템이 적용된 공동현관과 범죄예방 건축설계 ‘CPTED(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가 적용된 단지 내 CCTV는 입주민들에게 보안이 강화된 출입 통제 시스템을 제공한다. 가구 현관은 ‘푸시 앤 풀(PUSH&PULL)’ 방식의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이 설치됐다.

가구 내부에는 월패드와 통합스위치, 스마트 스위치 등을 실별 기능에 알맞게 설치했다. 거실의 월패드는 조명, 난방, 환기, 도어록을 제어하며, 통합스위치는 조명의 밝기와 색상 조절, 온도조절 대기전력 차단 등 제어가 가능하다. 또 거실에 공기 질 측정 센서가 있어 실내 공기 질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각종 인프라도 풍부하다. 인근에 공지천, 의암호, 의암공원, 삼천동 생태공원, 공지천 유원지, 공지천 조각공원 등 녹지가 있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도보권에는 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 KT&G 상상마당 춘천아트센터, 강원국악예술회관 등도 있다.

또 인근에 청량리 등으로 이어지는 춘천역, 남춘천역이 위치하며, 춘천시외버스터미널, 춘천고속버스터미널이 있어 광역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중앙고속도로와 서울춘천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도 빠르게 진입할 수 있어 서울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의 청약 접수는 내달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이후 10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22~24일 정당계약에 돌입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는 천혜의 자연과 우수한 도심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시장에서 관심이 높다”며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를 랜드마크로 조성해 춘천 레이크시티 1차와 함께 1000여 가구에 달하는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태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