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성준 기자] 식품·외식업계가 15일 선보인 신제품을 소개한다. 

   
▲ 세븐일레븐 ‘KBO 카드 플러스’(왼쪽)과 hy ‘브이푸드 위클리’(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세븐일레븐이 포스트 시즌을 맞아 대원미디어와 손잡고 ‘2025 KBO 오피셜 컬렉션 카드 플러스’를 오는 18일부터 출시한다. 김호령, 송승기 등 새로운 선수 라인업이 포함된 총 115명의 선수 카드를 만나볼 수 있다. 1팩에 3장으로 구성됐으며 카드 종류는 노멀, 홀로, 플러스 패러렐, 올스타, 시그니처 5종으로 운영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올스타’ 카드는 2025 KBO 리그 올스타전 기념 특별 카드가 포함됐으며, 카드 뒷면에는 해당 선수의 올스타전 선정 정보가 기재됐다. ‘홀로’ 카드는 KBO 야구카드 인기 디자인으로 이번 플러스 카드에는 컬러감을 살린 ‘플러스 패러렐’ 버전이 새롭게 추가됐다. ‘시그니처’ 카드에는 선수 사인이 인쇄된 스페셜 인쇄박 카드 버전과 선수 친필 사인이 들어가 희소성을 지닌 ‘오토그래프’ 버전으로 구성됐다.

hy가 ‘브이푸드 위클리 3종(△브이푸드 위클리 올인원 △브이푸드 위클리 스킨핏 △브이푸드 위클리 컷앤핏)’을 출시한다. 브이푸드 위클리는 7일 단위 포장으로 부피가 작아 가정, 사무실에서 보관이 용이하며 구매 전환이 쉬운 제품이다. 프레시매니저 정기배송도 가능하다. 신제품 3종은 21종의 비타민·미네랄 1일 권장량을 100% 충족한다. 독일 ‘KD Pharma社’의 rTG오메가3(600㎎)와 테아닌(200㎎)을 함께 배합했다. 각각의 기능성을 차별화해 관심사에 따라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브이푸드 위클리 올인원’에는 눈 건강, 신경·근육건강 소재인 루테인, 마그네슘을 담았다. ‘브이푸드 위클리 스킨핏’은 비오틴과 피부 건강 개별인정형 원료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AG를 배합했다. ‘브이푸드 위클리 컷앤핏’은 바나바잎추출물(6.5㎎)과 카테킨으로 혈당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체지방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 오뚜기 ‘100% 땅콩버터 크런치·스무스’ 2종(왼쪽)과 노브랜드버거 ‘NBB 어메이징 감바스 버거’ 2종(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오뚜기가 땅콩만을 사용한 ‘100% 땅콩버터 크런치·스무스’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하이-올레익(High-Oleic) 땅콩만을 엄선해 사용했다. 그 이외의 첨가물 없이 땅콩 본연의 풍미를 담았으며 국내에서 직접 갈아 신선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두 가지 종류 땅콩버터를 선보여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크런치(Crunchy)는 땅콩 식감을 살려 씹는 재미와 진한 고소함을 더했고, 스무스(Smooth)는 알갱이 없이 부드러운 질감으로 스프레드나 소스로 사용하기 좋다. 그릭요거트, 아사이볼, 오트밀에 토핑으로 곁들이거나, 사과, 바나나, 샐러드와 함께 간편한 아침 식사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스무디에 넣어 고소함을 더하거나, 콩국수, 월남쌈, 탄탄면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신세계푸드가 전국 노브랜드 매장에서 가을 시즌 한정 메뉴로 새우를 활용한 ‘NBB 어메이징 감바스 버거’ 2종을 출시한다. ‘NBB 어메이징 감바스’는 가을 제철 식재료인 새우를 재료로 하는 감바스를 버거로 구현한 신메뉴로, 스페인 요리인 ‘감바스 알 아히요’를 버거로 재해석해 개발했다. ‘NBB 어메이징 감바스 새우’는 노브랜드 버거가 새롭게 개발한 새우패티에 탱글한 식감의 통새우와 특제 감바스 소스, 다양한 토핑이 더해져 감바스 특유의 풍미를 담았으며, ‘NBB 어메이징 감바스 베이컨’은 ‘NBB 어메이징 감바스 새우’에 베이컨을 더해 감칠맛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 CJ제일제당 ‘추석 선물세트’(왼쪽)와 제너시스BBQ ‘2025 BBQ 추석 선물세트’(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CJ제일제당이 추석을 맞아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 186종을 선보인다. ‘이색 콜라보’ 제품부터 프리미엄 제품까지 다채롭게 마련했다. ‘스팸 선물세트’를 특별하게 선물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네이버 ‘해피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벨리곰’ 등과 협업한 스팸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또한 골드바 패키지에 황금색 스팸이 담겨있는 ‘스팸 골드바 에디션’과 CJ더마켓에서만 판매하는 ‘스팸 슈퍼문 에디션’ 등 한정판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상생 선물세트 브랜드 ‘제일명인’도 타 브랜드와 콜라보하며 라인업을 확장했다. ‘무량수’와 협업해 고추장·간장·된장이 담긴 ‘무량수 전통장 세트’를 출시했으며 ‘제일명인 예천 참기름’과 세라믹 전문 브랜드 ‘오덴세’ 소스볼이 담긴 콜라보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한과 명인 노하우가 담긴 ‘제일명인 개성약과’와 저당 트렌드에 맞춘 ‘제일명인 저당양갱’ 등 디저트류도 선보인다. 새로운 선물세트 브랜드로 ‘르 구떼(Le Goûter)’를 론칭해 프리미엄 라인업도 강화했다. 명절 스테디셀러 ‘한뿌리’는 브랜드를 리뉴얼하고, ‘흑삼 윤옥고 스틱’ ‘흑삼단 침향환’을 새롭게 선보인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추석을 맞아 ‘2025 BBQ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실속세트 △로얄세트 △골드세트 △프리미엄세트 총 4종으로 준비됐다. 삼계탕·닭개장 등 탕류부터 통다리 그릴 바비큐·스모크치킨 같은 구이류, 순살치킨·강정류까지 다양한 인기 HMR 제품이 포함됐다. 제품별로 뒷면에 조리 방법이 기재돼 있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속세트는 △통다리 그릴 바비큐 △순살치킨 너겟·속안심 △부드럽고 촉촉하닭 4종(오리지널, 블랙페퍼, 트러플버터, 자포네소스) 등 7종 제품으로 가성비를 고려해 실속 있는 메뉴들로 담았다. 

로얄세트는 △삼계탕 △바로치킨강정 2종(순한맛, 매운맛) △순살치킨 3종(너겟, 속안심, 크래커) 등 7종이며, 식사부터 간식까지 메뉴를 고르게 갖춰 균형감 있게 구성했다. 골드세트는 로얄세트 구성에 바로치킨강정 대신 △닭개장 △스모크치킨 △러브미 치킨 텐더 △부드럽고 촉촉하닭 4종 등 총 12종 제품들로 채웠다. 프리미엄세트는 골드세트 구성에 △콘소메 안심치킨 △더 바삭 닭강정이 포함된 14종 제품으로 구성됐다. 

   
▲ GS25 ‘1000원 스낵·1500원 안주’(왼쪽)과 이마트24 ‘더블비프치즈버거·블랙페퍼더블버거’(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GS25가 PB브랜드 상품인 ‘리얼프라이스’ 1000원 스낵 2종과 ‘유어스’ 1500원 견과안주 3종을 이달 18일 새롭게 선보인다. 1000원 리얼프라이스 스낵은 트위스트와 초코콘 2종이다. 트위스트는 꼬여 있는 독특한 모양에서 시각적인 재미를 주는 동시에 한입 베어 물었을 때 느껴지는 바삭한 식감이 강점이다. 초코콘은 진하게 코팅된 초콜릿이 콘 스낵 위에 입혀져 달콤함과 깊은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1500원 유어스 견과안주는 버터피넛, 솔티드피넛, 멸치&버터피넛이다. 유통채널 내 초저가로 선보이는 견과안주로 혼술·홈술 트렌드와 맞물려 가볍게 즐기기 좋은 가성비 안주 포지션을 강화하는 상품이다. GS25는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1000원 대 저가형 가성비 상품을 찾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는 점과 경기 침체 속 생활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상품들을 준비했다.

이마트24가 이달 17일 신세계푸드와 손잡고 프리미엄버거 2종을 출시한다. 패티, 소스 등 원재료부터 상품 케이스까지 개선했다. ‘더블비프치즈버거’와 ‘블랙페퍼더블버거’ 2종으로 모두 국내산 원육을 69% 이상 함유한 패티로 구성했다. 패티 원육함량을 늘려 고기맛을 강화하고, 두툼한 두께로 씹히는 맛과 직화 풍미가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블비프치즈버거’는 패티 2장과 치즈, 그릴드 어니언, 피클, 특제 바베큐 소스로 구성됐다. ‘블랙페퍼더블버거’는 패티 2장과 그릴드 어니언, 피클, 특제 블랙페퍼소스로 구성됐다. 신세계푸드 셰프 출신 개발자가 이번 상품만을 위해 만든 특제 바비큐소스와 블랙페퍼소스로 맛에 풍미를 더했다. 또한 투명 용기를 적용해 고객들이 패티와 야채 등 내용물을 직접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미디어펜=김성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