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계, 소비자단체, 산업계 등 전문가 10명 위촉
방송에 대한 각계 조언 수렴해 경영 전반에 반영
[미디어펜=김성준 기자] NS홈쇼핑이 소비자 권익 보호와 방송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5기 시청자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고, 지난 15일 시청자위원의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 NS홈쇼핑 제 5기 시청자위원회 출범식에서 조항목 NS홈쇼핑 대표(가운데 오른쪽)과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시청자 신뢰를 확보하고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로 시청자위원회를 구성했다. 방송법 개정으로 설치가 의무화된 2017년보다 앞선 2015년 업계 최초로 자체 위원회를 출범시켜 시청자 권익 보호에 앞장서 왔다.

제5기 시청자위원회에는 학계, 소비자단체, 산업계 등 각계 전문가 10명이 위촉됐다. 위원들은 앞으로 2년 동안 방송 전반에 대해 깊이 있는 조언을 제시하며, NS홈쇼핑은 이를 경영 전반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더욱 투명하고 건강한 방송 문화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NS홈쇼핑은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동반자로서 시청자의 신뢰 확보를 위해 힘써왔다”며 “시청자위원회의 조언은 고객 만족을 넘어 감동을 주는 방송을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성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