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성준 기자] 식품‧외식업계가 26일 선보인 신제품을 소개한다.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25년산 X 경기떡집 선물세트’(왼쪽)와 국순당 ‘추석 선물세트’(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하이트진로가 서울 3대 떡집 ‘경기떡집’과 함께 ‘일품진로 25년산’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하이트진로는 추석 명절 최고급 선물세트 구성을 위해 일품진로 25년산 출시 단계부터 경기떡집과 협업을 기획했다. 경기떡집은 12년 연속 블루리본 서베이에 등재될 만큼 다양한 대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일품진로 25년산과 함께 경기떡집 전통 다과들로 선물세트를 구성해 명절 선물 가치를 높였다. 선물세트는 일품진로 25년산 1병, 황동잔 2개, 전통 다과 9종 ▲참깨강정 ▲호두정과 ▲양갱 ▲금귤정과 ▲잣박산 ▲곶감말이 ▲다식 ▲개성약과 ▲오란다로 구성됐다. ‘일품진로 25년산 X 경기떡집’ 선물세트는 30세트 한정 판매되며, 27일 오전 10시~11시 ‘경기떡집 망원 본점’ 현장 방문자에 한해 추첨 판매될 예정이다.

국순당이 백세주를 다양한 음용 상황에 맞게 도자기 잔, 온더락 잔, 유리 잔 등 전용잔과 함께 구성한 ‘백세주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백세주 VIP 선물세트’는 백세주와 국순당이 테이블웨어 브랜드 소일베이커와 협력해 개발한 고급 도자기 전용잔으로 구성됐다. ‘백세주 온더락 잔 선물세트’는 백세주 고유 병 모양과 특유의 질감을 구현한 백세주의 헤리티지를 담은 온더락 잔이 들어 있다. ‘백세주 도자기 잔 선물세트’는 하얀 도자기 잔에 블랙계열 수묵화 기법의 ‘百’을 인쇄한 도자기잔이 들어있다. 이외에도 전용 유리잔과 함께 구성한 ‘백세주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국순당은 10년 숙성 증류소주 '려 2013 本’ 세트, 사라진 우리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세트’, 차례상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 등 ‘국순당 선물세트’도 함께 출시한다.

   
▲ 농심 ‘라이필 더마콜라겐 시그니처RN’(왼쪽)과 오뚜기 ‘톡톡톡 진라면 스틱’(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농심이 ‘라이필 더마콜라겐 시그니처RN’을 출시한다. 지난 2024년 출시된 ‘라이필 더마콜라겐 시그니처’을 개선한 제품이다. 농심은 이번 출시에 앞서 더마콜라겐에 사용되는 핵심 원료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의 인체적용시험을 추가 실시했다. 농심이 공인 시험기관인 P&K에 위탁한 인체적용시험에 따르면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 섭취 10일 만에 주름, 탄력, 보습, 각질 등 총 30가지 피부 지표에서 최대 500% 이상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이는 국내 출시된 콜라겐 제품 중 최단기간에 가장 많은 피부 지표 개선을 기록한 사례다. 특히 국내 최초로 콜라겐 섭취를 통해 목주름, 모공과 피지 개선까지 입증됐다. 더마콜라겐 시그니처RN은 농심 초소형 정제 기술(MiLi)을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정제 크기를 20% 줄여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부원료로 기존 비오틴, 셀린 외 엘라스틴과 기능 소재 연어이리추출물을 추가해 피부조직 재생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오뚜기가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톡톡톡 진라면 스틱(순한맛·매운맛)’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진라면 고유 풍미를 살린 순한맛과 매운맛 2종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스틱형 소포장으로 휴대성이 뛰어나 일상에서는 물론 여행, 캠핑, 등산 등 야외 활동에서도 진라면 맛을 즐길 수 있다. 스틱 하나로 국물, 볶음, 찌개 등 다양한 요리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으며, 곁들임용 라면 국물뿐 아니라 감자튀김, 과자 등 간식에 뿌려 먹으면 색다른 맛을 더할 수 있다. 또한 조리 과정에서 수증기로 잔여물이 포장재에 달라붙던 기존 봉지형 스프의 불편을 개선해 스틱형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톡톡톡 진라면 스틱’은 29일부터 공식 자사몰 ‘오뚜기몰’과 온라인 채널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10월부터 오프라인 유통 채널로 판매 확대될 예정이다.
 
   
▲ 세븐일레븐 프랑스 와인 8종(왼쪽)과 홈플러스 ‘심플러스 가성비 냉동전’(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세븐일레븐이 와인 생산자 프리에으 로크의 노하우를 담은 빈티지 와인 2 종을 선보인다. ‘플럼 샤도네이’는 레몬과 라임, 서양 배의 산뜻한 과일 향에 고소한 견과류 뉘앙스가 어우러져 신선함을 전한다. 매끄러운 텍스처와 미네랄리티가 돋보여 가을 해산물이나 치즈 플래터와 함께 즐기기 좋다. 함께 선보이는 ‘플럼 피노누아’는 체리와 베리류의 향긋한 붉은 과일 향이 느껴지고, 적당한 산미가 더해져 캠핑장에서 즐기는 바비큐와 궁합이 좋다. 이와 함께 보르도와 부르고뉴의 대표 그랑크뤼 와인도 만나볼 수 있다. ‘샤또 도작 21’은 ‘가성비 그랑크뤼’로 꼽히며, ‘마르퀴스 드 깔롱세귀르 21’은 3등급 그랑크뤼 샤또 깔롱 세귀르의 세컨드 와인으로 부드럽고 우아한 맛이 특징이다. ‘샤또 깡뜨낙 브라운 22’ ‘샤또 뽕떼 까네 19’ ‘부르고뉴 샤르도네 22’ ‘그랑바또루즈 23’ 등 와인도 선보인다.

홈플러스가 ‘심플러스’ 가성비 냉동전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심플러스 냉동전 시리즈 신상품은 ‘소고기육전’, ‘통표고버섯튀김’, ‘통오이고추튀김’, ‘심플러스 보먹돼 떡갈비·너비아니 5종이다. 홈플러스는 기존 PB 냉동전류 9종도 ‘심플러스’ 브랜드로 리뉴얼 출시했다. 신상품 5종은 인기 메뉴 중심으로 마련했다. ‘심플러스 소고기육전’은 홍두깨살에 계란물을 입혀 철판에 직접 구웠다. ‘심플러스 통표고버섯튀김’은 국내산 돼지고기와 표고버섯을 통으로 넣어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심플러스 통오이고추튀김’은 오이고추에 국내산 돼지고기와 야채, 두부로 속을 채웠다. ‘심플러스 보먹돼 떡갈비’와 ‘심플러스 보먹돼 너비아니’는 ‘보리 먹고 자란 돼지(보먹돼)’를 담아 육즙과 식감을 살렸다. 기존 PB 냉동전류 9종은 심플러스로 브랜드를 통합하고, 세련되고 편리한 패키지를 적용했다.

   
▲ 파리바게뜨 ‘헌트릭스 케이크’(왼쪽)와 빽다방 ‘콤부차·애사비’(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파리바게뜨가 ‘헌트릭스 케이크’를 비롯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 협업 제품을 출시한다. ‘헌트릭스 케이크’는 주인공 ‘헌트릭스’를 모티브로 한 케이크로, 치즈큐브와 딸기 리치 콩포트를 활용했다. 제품에는 ‘헌트릭스’, ‘사자 보이즈’ 등 주요 캐릭터 사진이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랜덤 렌티큘러 스티커가 동봉됐다. 호랑이 캐릭터 ‘더피’를 모티브로 한국 전통 간식 약과와 쑥떡을 활용한 디저트도 선보인다. ‘티그레(Tigré)’에 약과를 올려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파바 약과 티그레’와 찰떡에 쑥 풍미가 어우러진 ‘파바 쑥떡쿠키’ 2종이다. 두 제품에도 랜덤 렌티큘러 스티커 1매가 동봉된다. ‘헌트릭스’ 대표곡 ‘골든’을 형상화한 간식빵 ‘촉촉한 골든 바나나 케이크’와 사자 보이즈 대표곡 ‘소다팝’ 무대 의상을 연상시키는 ‘촉촉한 핑크 딸기 케이크’도 선보인다. 두 제품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랜덤 씰스티커 1매가 동봉된다.
 
더본코리아 빽다방이 신메뉴 3종(콤부차 자두, 콤부차 샤인머스캣, 애사비)을 출시한다. 신메뉴 ‘콤부차 자두’는 시원한 청량감과 자두 특유의 상큼한 풍미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콤부차 샤인머스캣’은 은은한 발효차 풍미에 샤인머스캣의 달콤하고 청량한 향을 조합했다. 특히 이번 콤부차 신메뉴는 당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제로슈거로 선보였다. 빽다방 ‘애사비(Apple Cider Vinegar)’는 사과를 발효시켜 만든 식초를 베이스로 한 음료로, 새콤한 사과식초 풍미에 은은한 단맛을 더해 상쾌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신메뉴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 및 빽다방 빵연구소에서 시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미디어펜=김성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