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성준 기자] 식품‧외식업계가 1일 선보인 신제품을 소개한다.

   
▲ 세븐일레븐 ‘말차하이볼’(왼쪽)과 배스킨라빈스 10월 신메뉴 3종.(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세븐일레븐이 국내 최초 말차 플레이버 캔 하이볼인 ‘말차하이볼’을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낮은 도수 주류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발맞춰 신제품을 출시했다. 제주 말차를 활용했으며 알코올 도수 3도에 맞춰 개발했다. 말차와 탄산의 균형으로 말차 본연의 풍미와 은은한 단맛이 탄산과 어우러지도록 했다. 말차 고유 특성으로 인해 캔 하단부에 일부 가라앉을 수 있어 부드럽게 흔들어 마시면 말차 맛이 배가된다. 상품 패키지는 말차하이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말차를 상징하는 녹색캔에 말차 가루를 전면에 배치했다. 여기에 풀오픈탭 형식으로 캔 뚜껑 전체가 열려 음용하기 쉽게 했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10월 이달의 맛 ‘말차다미아’를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 ‘말차다미아’는 ‘2025 그래이맛 콘테스트’ 1등 수상작으로 소비자 아이디어를 적용해 개발된 제품이다. ‘그래이맛 콘테스트’는 소비자가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실제 제품으로 출시하는 배스킨라빈스의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7회째를 맞았다. ‘말차다미아’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말차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말차와 마스카포네 치즈 아이스크림 속에 마카다미아 분태를 더해 맛을 완성했다. 배스킨라빈스는 2등 수상작인 ‘솔티끼 나 너 초코’와 ‘치즈가 브러우니?’도 10월 신제품으로 함께 선보인다.

   
▲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후레쉬’ 신규 용량 3종(왼쪽)과 KGC인삼공사 ‘황진단 실속형’(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하이트진로가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 후레쉬’의 신규 용량을 한정판 에디션으로 출시한다. △350㎖ 캔 △490㎖ 캔 △1.9ℓ 페트 등 3종으로 소비자들이 상황에 따라 알맞은 용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품 구성을 세분화했다. 새로운 용량 제품은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고물가 상황 속에서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다변화되는 소비 패턴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됐다. 나아가 강화된 가격 경쟁력으로 합리적인 음주 문화를 추구하는 소비층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에디션은 전국 대형마트를 비롯한 가정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구입할 수 있다.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프리미엄 환 브랜드 ‘황진단’ 포장을 간소화한 실속형 리뉴얼 제품을 선보였다. ‘황진단 실속형’은 기존 플라스틱 환 용기를 지함(종이상자)으로 변경해 내부 포장을 간소화하고 동일한 가격에 기존 30환에서 3환을 추가해 총 33환으로 구성한 제품이다. 정관장은 친환경 가치를 실천하는 동시에, 면역력 개선 등 자발적 건강관리를 위해 꾸준히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데 주력했다. ‘황진단’은 평균 20년 이상 경력의 홍삼 선별사가 엄선한 상위 2% 수준(정관장 홍삼 평균 생출률 기준) 지삼을 담았으며, 그 외에도 녹용, 참당귀, 산수유, 상황버섯 등 부원료가 더해져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 SPC 파스쿠찌 가을 시즌 음료 4종(왼쪽)과 더본코리아 역전우동 ‘간장양념구이 덮밥’(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스쿠찌가 가을 시즌 음료 4종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어텀 딜라이트 라떼(Autumn Delight Latte, 가을 풍미를 담은 라떼)’ 콘셉트로 견과류•고구마•과일티 등 가을과 어울리는 원료 풍미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월넛 라떼’는 호두 베이스 라떼 위에 휘핑크림과 피칸정과를 올려 견과류 풍미와 식감을 살린 음료다. 파스쿠찌 대표 커피 블렌드 ‘골든삭(Golden Sack)’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해 보다 깊은 맛의 ‘월넛 라떼 샷’으로도 즐길 수 있다. 꿀고구마와 우유가 어우러진 ‘허니 고구마 라떼’, 유자&진저 베이스에 윈터프룻번치티를 더한 ‘프룻 유자 진저티’도 함께 출시된다.

더본코리아 우동·덮밥 전문점 역전우동0410(이하 역전우동)이 흑백요리사로 화제를 모은 장호준 셰프와 협업해 일본식 제육덮밥 ‘간장양념구이 덮밥’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는 역전우동이 추구하는 가성비와 장호준 셰프 차별화 노하우를 더해,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일본식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신메뉴 ‘간장양념구이 덮밥’은 장호준 셰프가 직접 개발한 메뉴로, 일본 대표 가정식인 쇼가야키(돼지고기 생강구이)를 덮밥 형식으로 재해석한 메뉴다. 역전우동은 이번 ‘간장양념구이 덮밥’을 시작으로 11월 중 '일본식 우동 메뉴' 등 장호준 셰프와 다양한 콜라보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 풀무원푸드앤컬처 휴게소 추석 선물 세트./사진=풀무원푸드앤컬처 제공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추석 연휴를 맞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특색 있는 가을 신메뉴를 선보인다. 경기광주휴게소(광주방향)에서는 △불맛쭈꾸미짜장 △탕수육 △군만두세트 등 중화요리를, 함안휴게소(순천방향)에서는 △얼큰동태탕 △묵은지등뼈찜 △탄탄면 등 국물 요리를, 함안휴게소(부산방향)에는 △아라애호박칼국수 △평양왕만두 △우거지순살감자탕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영산휴게소(창원방향)에서는 △돼지짜글이비빔밥을, 외동휴게소(울산방향)에서는 △미나리돼지곰탕 △사골쌀라면 △해양산순대를, 공주휴게소(대전/당진방향)에서는 △연잎밥백반정식을 선보인다. 아울러 편리하게 명절 선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교아당 세트 △과일 세트 △건강식품 세트 △여주 햅쌀 △조옥란 한과세트 △지역 특산품세트 등 다양한 가격대 선물세트를 연휴 기간 한정 판매한다.

[미디어펜=김성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