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황국 기자]'절대몸매' 유승옥이 세계 최고의 피트니스 축제 'FITNESS AMERICA WEEKEND 2015'에 참가했다.

이 대회에는 FITNESS AMERICA WEEKEND 2014 세계대회 아시아 최초 커머셜(광고) 모델 TOP5 유승옥, FITNESS AMERICA WEEKEND 2015 세계대회 피트니스 3위 신성아, 머슬마니아 세계대회 국내 예선전 2015 비키니 그랑프리 1위 (TOP OF TOP) 차은교, 머슬마니아 세계대회 국내 예선전 2015 스포츠모델 그랑프리 1위 (TOP OF TOP)  이나영 등 쟁쟁한 선수들이 참가했다.

   
▲ 사진설명=좌측부터 시계방향으로 유승옥 신성아 이나영 차은교
각 부문 국내 최고들이 포함되어 있었지만 결과는 이와 전혀 달랐다. 한국 팀은 모두 11명이 참가한 가운데 수상에는 성공하지 못했다. 
 
머슬마니아는 LOCAL (지역) 대회와 WORLD (세계) 대회로 구분 되며 1년 /2회 개최한다. LOCAL 대회는 32개국이 참여하여, 한국은 500명 규모로,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2번째로 크다.
 
WORLD 대회는 여름시즌 - 마이에미 - 200명 규모 / 겨울시즌 - 라스베가스 - 600명 규모로 라스베가스 세계대회는 타 머슬대회 (올림피아 / 나바) 와 비교해봐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때문에 라스베가스 머슬마니아 세계대회의 의미는 단순한 머슬대회가 아닌 세계적인 미인대회로 자리잡았으며, 그 중 커머셜 (광고) 모델 부분은 입상과 동시에 세계적인 무대에서의 활동이 이루어 지는 등의 후속효과 때문에 상당한 실력자들이 대거 참여한다.
 
유승옥 또한 2014년에 라스베가스 FITNESS AMERICA WEEKEND 2014 세계대회 커머셜 (광고) 모델 TOP 5 의 영향을 받아 UFC 옥타곤걸 한국최초 공식모델로 발탁됐다.
 
UFC 의 본사 또한 라스베가스에 자리하고있다는 점에서 라스베가스 머슬마니아 세계대회의 입지는 최고로 평가 받기에 부족함이 없다.
 
이번에 공개된 성적표를 보면 클럽웨어 - 스포츠 - 수영복 등 3가지 심사의 총점으로 평가 되는데, 유승옥은 국내 1위 (총점 16위) 에 자리하고 있어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건강미를 입증했다.
 
유승옥은 경기 직후 모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시간을 이유로 나태해진 관리 때문에 이러한 결과는 실망스러운 일이지만 분명 세계대회 커머셜 (광고) 부문의 문턱이 굉장히 높다는 걸 실감했다. 더욱 매진해 2016년에 다시 도전하겠다" 는 포부를 밝혔다.
 
머슬마니아 FITNESS AMERICA WEEKEND 2015 에 참여했던 선수들은 26일 입국하며, 유승옥은 UFC 한국대회 옥타곤걸 데뷔를 위해 25일에 입국한다.
 
한편 유승옥은 26일부터 28일까지 킨텍스 제1회 한국안전박람회 대상 유리파괴기 대통령상 작품부스에 참여하고 동시에 UFC 한국경기 일정에 옥타곤걸로 참여하는 등 타이트한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