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우리은행은 이달 13일부터 31일까지 ‘우리 사장님 대출’ 신규 고객에게 1개월 이자를 전액 캐시백한다고 밝혔다. 또한 노란우산공제 신규 고객에게는 2만 네이버페이상포인트를 제공한다. 

   
▲ 정진완 우리은행장이 지난 10일 연휴 첫 일정으로 남대문시장 및 시장상인회를 방문해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은행의 맞춤형 지원 방안을 함께 논의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지역신용보증재단과의 협약과 특별출연금을 통해 중소·소상공인을 위한 긴급 운영자금 약 1조원을 2만 9000명에게 저금리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우리 소상공인 종합지원센터’를 기존 6개에서 11개로 확대해 운영·폐업 컨설팅을 진행하며, 컨설팅 이수자에게는 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정진완 우리은행장은 지난 10일 연휴 이후 첫 공식 일정으로 남대문시장을 방문해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은행의 맞춤형 지원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정 은행장은 지난 1월 취임식에서도 소상공인 지원을 강조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와 금융지원 확대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정 은행장은 “실물경제에 원활한 자금공급으로 포용금융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