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박소윤 기자]SK에코플랜트와 HDC현대산업개발이 고천나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들어서는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를 내달 중 경기도 의왕시에서 분양한다.
|
 |
|
▲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 투시도./사진=SK에코플랜트 |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는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40층 11개동, 전용 39㎡·46㎡·51㎡·59㎡·74㎡·84㎡·100㎡ 총 1912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전용 46㎡·51㎡·59㎡·74㎡·84㎡ 958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세부적으로 보면 △전용 46㎡ 113가구 △전용 51㎡ 101가구 △전용 59㎡A 419가구 △전용 59㎡B 153가구 △전용 74㎡A 47가구 △전용 74㎡B 77가구 △전용 84㎡A 27가구 △전용 84㎡B 21가구 등으로 다양한 중소형 평면을 선보인다.
단지가 조성되는 의왕시 고천동 일대는 다수의 주택재개발 정비사업과 의왕고천 공공주택지구 등을 통해 대단지 아파트들이 줄줄이 조성되고 있다. 이와 함께 바로 인근 오전동과 왕곡지구에서도 대규모 주거단지 개발이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향후 이 일대는 약 2만 가구를 수용하는 수도권의 신흥주거지로 거듭나며 높은 주거 가치를 평가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한 교통 환경도 주목된다. 먼저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예정)'이 바로 앞에 자리한 초역세권 아파트로, 이는 안양 인덕원에서 수원과 용인, 동탄을 지나는 노선이다. 오는 2029년 개통 예정이다. 또 인덕원역은 2029년 개통을 목표로 GTX-C 노선 개발이 추진 중이다. 이 모든 교통개발이 완료되면 의왕시청역(가칭/예정)에서 환승을 통해 서울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바로 인근에 의왕IC가 자리해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영동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교육 환경도 돋보인다. 단지 바로 옆에는 고천초등학교가 신설 이전될 예정으로,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여기에 의왕중학교, 우성고등학교 등이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다. 행정타운 수혜와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기대된다.
단지 인근에는 의왕시청을 비롯해 소방서, 경찰서, 보건소 등 다양한 행정기관들이 위치한다. 또 대형병원 수준의 규모를 갖춘 의왕시티병원과 함께 이마트와, 주민센터 등이 가까운 만큼 다양한 분야의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관심사다.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는 외관에 커튼월룩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감성을 연출할 계획이다. 또 단지의 상징성을 높이기 위해 옥탑 및 문주 특화 디자인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모든 가구를 남향으로 설계해 조망과 채광 등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건폐율을 14.24%까지 낮춰 여유로운 동간 거리를 확보했다. 또 300m 길이의 통경축을 조성해 개방감을 더할 방침이다.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입주민과 방문객에게 편안함과 품격을 더하는 '웰컴 로비'가 조성되며,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 냉·온탕 샤워실 등 다양한 레저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꾸려진다. 이밖에 주차공간도 가구당 1.54대 1로 넉넉하게 여유롭게 조성되고, 가구별 창고를 제공해 효율적인 주거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미디어펜=박소윤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