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여행객 10명 중 1명 숙소 검색시 '조식 포함' 필터 사용
[미디어펜=김동하 기자] 대한민국 여행객 10명 중 1명이 무료 조식 제공 숙박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15일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가 8월 숙소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대한민국 여행객 10명 중 1명이 '조식 포함' 필터를 사용해 무료 조식 제공 숙박을 선호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사진=아고다 제공


15일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가 8월 숙소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대한민국 여행객 10명 중 1명이 '조식 포함' 필터를 사용해 무료 조식 제공 숙박을 선호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무료 조식 제공 여부는 대한민국 여행객들의 숙소 선택에 있어 중요한 판단 기준으로 자리 잡고 있다.

실제로 아고다 내 검색 필터 중 '조식 포함'은 '숙소 성급'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필터다. 이같은 경향은 편의성과 가성비를 동시에 추구하는 여행 트렌드와도 맞닿아 있다는 설명이다.

조식 서비스는 여행 경비를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지의 맛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아시아 각 지역의 조식 메뉴는 지역 전통 음식부터 세계 각국의 인기 요리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이준환 아고다 동북아시아 대표는 "대한민국 여행객들은 해외여행 시 비교적 이른 시간부터 일정을 시작하는 경향이 있어 조식이 포함된 숙박을 선호한다"며 "아고다의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검색 필터 기능을 통해 각자의 여행 스타일 및 조건에 맞는 숙소를 손쉽게 검색하고 보다 편리하게 여행을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동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