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회천신도시서 전용면적 72㎡~84㎡ 총 845가구 첫 선
[미디어펜=박소윤 기자]라인그룹이 주택도시보증공사(HUG)로부터 최고 신용등급인 AAA를 획득, 재무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그룹은 이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경기 양주 회천신도시 '회천중앙역 파라곤'의 견본주택을 17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 회천중앙역 파라곤 투시도./사진=라인그룹

HUG가 분기마다 실시하는 건설사 신용평가에서 AAA 등급을 받은 곳은 전체 1229개 업체 중 19곳(2025년 6월 말 기준)에 불과하다. 이는 전체의 약 1.6% 수준으로, 사실상 상위 1% 건설사에만 부여되는 초우량 등급이다.

AAA 등급은 라인그룹이 자금 조달 능력과 재무 건전성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신뢰를 확보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최근 건설업계 전반에 부도나 공사 중단 사례가 잇따르는 가운데, 라인그룹의 공급 단지가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평가를 받는 배경이기도 하다.

1968년 동양고속건설을 모태로 출범한 라인그룹은 57년간의 시공 경험과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건설·통신·레저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왔다. 현재는 계열 건설사 4곳을 중심으로 사회공헌재단 운영, 친환경 에너지, 관광레저, 금융투자 등으로 영역을 넓히며 '라이프스타일 종합기업'으로 도약 중이다.

라인그룹 관계자는 "라인그룹은 AAA 신용등급의 신뢰를 바탕으로 안정된 재무 구조와 검증된 시공 능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략적 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통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견고히 다져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런 가운데 라인그룹은 양주 회천신도시에서 '회천중앙역 파라곤'의 견본주택을 이날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회천중앙역 파라곤은 경기도 양주시 회정동 일원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면적 72~84㎡ 총 84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72㎡ 50가구 △84㎡A 402가구 △84㎡B 393가구로 구성된다.

단지에는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북카페, 음악연습실 등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되며, 도보권에 회천새봄초(2026년 9월 개교 예정), 유치원 및 중·고교 예정 부지도 위치한다. 회천신도시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 은행·병원·음식점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앞 덕계천에는 수변공원 조성사업이 추진 중이며, 덕계근린공원 등 녹지 공간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미디어펜=박소윤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