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9일까지 ‘세이블&밍크 퍼 컬렉션 위크’…‘모피의 여왕’ 세이블로 구성
2030 하이엔드 모피 소비 ‘쑥’…동물복지 인증 등 모피 패션 새 기준 제시
[미디어펜=김성준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겨울을 앞두고 ‘모피의 여왕’ 세이블 제품을 모아 소비자를 집중 공략한다고 31일 밝혔다.

   
▲ 신세계백화점 본점 1층 모피 이벤트 매장 전경./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최근 모피에 대한 인기는 2030세대까지 번지며 하나의 패션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2030세대의 전체 모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 신장했다. 특히 고급 소재 비중이 높은 수입모피 브랜드 경우 매출이 17% 증가하며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단순히 모피 소비를 넘어 하이엔드 모피 소비로 빠르게 이동하는 모양새다.

이에 발 맞춰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1월9일까지 최상급 모피 소재인 세이블을 메인으로 하는 ‘세이블&밍크 퍼 컬렉션 위크’를 개최한다.  세이블은 모피 중 최고급 소재로, 옷감의 ‘캐시미어’처럼 하이엔드로 평가된다. 가벼우면서도 볼률감 있는 모피 실루엣과 은은한 광택을 내는 고유 색감으로 희소성도 높다. 신세계백화점은 세이블 모피 상품을 앞세운 이번 행사를 통해 고품격 모피를 구매하려는 전 연령대 고객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본관 5층에서 세이블과 친질라 소재를 활용해 트렌디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셀럽제이’는 물론 ‘도노시엘로’ ‘윤진모피’ 등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3층에서는 수입 모피 편집숍 ‘안나리사’를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도 마련했다. 설렙제이에서는 세이블 롱코트/자켓, 밍크 후드 베스트를, 진도 모피에서는 니트 콤비 세이블 베스트, 밍크 메일 베스트/자켓을 내놓았다. 동우 모피에서는 세이블/밍크 베스트를 윤진모피에서는 밍크 캡 재킷/콤비, 블랙그라마 밍크쟈켓 등을 준비했다.

세이블&밍크 퍼 컬렉션 위크 기간을 맞아 각 점에서는 다양한 모피 특가행사도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에서 열리는 진도모피 특가전에서는 최대 70% 할인된 세이블 및 모피 특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해당기간 진도모피에서 당일 200/300/500/1000만원 이상 결제 시 신백리워드 20/30/50/100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명동 본점 1층에서는 진도, 윤진, 디에스퍼 3개 브랜드 연합전도 11월2일까지 진행 중이다.

행사기간 각 브랜드별 사은행사도 펼쳐진다. 셀럽제이에서 세이블 모피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밍크 핸드백을 제공한다. 도노시엘로에서는 금액대별로 폭스 머플러 및 밍크 머플러 등을 증정하고 진도모피와 윤진 모피는 당일 금액에 따라 테디베어 키링, 밍크 쁘디 머플러, 밍크 핸드폰 미니백을, 동우모피에서는 밍크 키링, 가죽 장갑, 밍크 머플러를 함께 받을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행사와 함께 '웰퍼(Well-Fur)' 트렌드라는 새로운 기준을 선사한다. 웰퍼는 동물복지 기준을 충족한 모피만을 소비하거나 빈티지 모피를 리폼해 입는 방식으로, 특히 ‘퍼 마크’가 도입된 모피에 대한 관심이 전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퍼 마크는 2021년 국제모피연맹(IFF)에서 출시한 인증제도로, 동물복지 기준 준수, 정부 허가를 받은 농장의 합법적 생산, QR코드를 통한 생산 이력 증명 등을 보장한다. 글로벌 럭셔리 그룹 LVMH는 2022년 퍼마크를 도입한 이후 펜디 전 상품을 퍼마크 인증 제품으로 100% 전환하며 웰-퍼 고객들의 수요를 대응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의 웰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이번 행사에는 디에스모피(센텀·대전·경기점), 사바티에(본점·강남·센텀·대구·대전점), 파비오가바찌(본점) 등 퍼마크 및 웰퍼 인증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다. 또한 박성룡 모피(광주점) 등 모피 리폼 브랜드 팝업도 운영할 계획이다. QR코드를 통해 모피 상품의 전 제작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퍼 마크 인증 상품들을 매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세이블&밍크 퍼 컬렉션 위크를 통해 고품격 모피를 찾는 고객들을 집중 공략한다”며 “퍼마크 인증을 통해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풍성한 혜택을 행사기간 동안 고객들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성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