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해양산업 생태계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협력 강화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은 7일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에서 강원대학교와 학연협력 활성화 및 해양수산·지역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은 7일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에서 강원대학교와 학연협력 활성화 및 해양수산·지역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한국해양수산개발원


이번 협약은 해양수산 분야의 연구와 정책 역량을 지역 발전과 연계해 지속가능한 해양산업 생태계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학술행사 공동 개최 △해양수산 및 지역경제 현안에 대한 공동연구와 정책 대안 마련 △구성원 간 교류 및 해양수산 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등 다방면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정재연 강원대학교 총장은 “강원특별자치도의 국가거점국립대학으로서 국가 해양수산 정책과 지역 산업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학연협력 모델을 만들어가겠다”며 “양 기관이 축적한 연구역량과 인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지역과 국가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조정희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원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각자의 전문성과 자원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협력과 교류를 이어갈 수 있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학술 교류와 연구협력, 인재양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해 해양수산과 지역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