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가정 중·고교 3학년 200명 지원
[미디어펜=김동하 기자] NS홈쇼핑은 지난 23일 성남시 분당구청에서 분당구 관내 저소득가정의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 (오른쪽부터)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이상근 상무, 성남시 분당구 김광병 구청장이 장학금 전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S홈쇼핑 제공


이번 장학금 전달은 NS홈쇼핑이 학업과 진로를 준비하는 청소년의 성장 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NS홈쇼핑이 분당구청에 전달한 5천만 원의 장학금은 학비 부담이 크게 증가하는 시기의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분당구 관내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200명에게 전액 지급된다.

NS홈쇼핑은 2017년부터 분당구청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장학금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까지 총 1800명의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지역사회 인재 육성에 기여해왔다.

이상근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상무는 “청소년들이 학업에 집중해야 할 중요한 시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장학금 지원을 지속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 미래 세대를 응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동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