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연주 기자] 넥슨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5921억원(623억엔)으로 전년동기대비 37%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8086억원(1903억엔)으로 10% 늘었고, 순이익은 5241억원(551억엔)으로 88% 대폭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33%였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메이플스토리' 등 기존 PC온라인게임이 한국과 중국에서 성장세를 보인 데다 신규 게임이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끈 것이 실적 상승의 바탕이 됐다고 설명했다.

가장 대표적 성공 사례가 작년 출시된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히트(HIT)'다. 이 게임은 국내 출시 직후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비롯해 총 다운로드 4백만 건을 돌파하기도 했다.

연간 지역별 매출 비중을 보면 한국과 중국이 각각 40%로 가장 컸다. 다음은 일본(11%), 북미(5%), 유럽 및 기타(4%) 순이었다.

모바일 매출은 전년보다 23%나 증가해 '모바일 게임사'로의 체질 전환은 어느 정도 성공적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특히 국내 모바일 매출 비중은 전년 대비 78%나 증가하며 급속한 성장세를 보였다.

작년 4분기 영업이익은 매출액은 458억1600만엔(약 4355억원), 영업이익은 103억1500만엔(약 981억원)이었다. 당기순이익은 43억9900만엔(약 418억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