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햇살도 좋고, 기온도 올라 날씨가 참 좋았다. 18일 오늘은 어제보다 기온은 더 오르겠지만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날씨가 되겠다. 오후부터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 눈 소식이 있다. 

   

기상청 날씨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맑은 하늘 보이고 있다. 늦은 오후 비로 시작되겠지만 밤에는 눈으로 바뀌어 내리겠다.  

오늘 기온이 낮은 강원내륙과 산간으로는 다소 많은 눈이 내려 쌓이겠다. 비는 중부지방에 5mm미만으로 양은 적겠다. 

눈은 강원내륙과 산간에 최고 5cm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해안과 일부내륙으로 바람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여서 주의가 필요하겠다. 

오늘 우리나라는 남부지방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지만,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때문에 중부지방에는 비눈 예보되어 있고, 기온은 오늘보다 올라 온화한 날씨가 되겠다. 오늘 아침기온 서울 -1도 대전 -3도가 예상되고, 낮 기온 서울 7도 전주 11도 부산 11도까지 오르겠다. 

강원내륙과 산간은 모레 새벽까지도 비가 이어지겠다. 모레 아침기온 서울 -1도로 전국이 0도 안팎을 보이겠고, 낮 기온 서울 6도 대전 9도로 전국이 포근하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중부 먼바다에서 최고 3m로 점차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 

기상청은 "이번 주 토요일 강원영동과 경상도 제주지역으로 눈비 소식이 있고, 당분간 크게 추운 날씨는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