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보험계약 유지에 필요한 정보 안내
   
▲ 신한생명,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실시/신한생명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신한생명이 보험계약 안내사항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신한생명은 14일 고객에게 각종 보험계약 안내사항을 문자메시지 대신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알림톡'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알림톡' 서비스는 정보성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이다. 고객이 보험계약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정보만을 안내하며 최대 1000자까지 전송할 수 있어 정확하고 빠른 안내가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보험 가입시 문자메시지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만 발송된다. 만약 수신을 원치 않을 경우 '알림톡 차단'을 누르면 다시 기존과 동일하게 문자메시지로 안내방식이 변경된다. 특히 알림톡 프로필을 통해 신한생명에서 발송한 메시지임을 확인할 수 있어 스미싱 메시지와 구분이 가능하다. 

또한 '알림톡' 서비스 실시에 따른 고객이 느낄 수 있는 거부감을 최소화하고 필요한 정보만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발송관련 사전안내와 보험계약 안내사항 종류에 따라 순차적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신한생명은 핀테크 시대에 발맞춰 스마트창구 개편, 보안성과 편의성이 뛰어난 생체인증 도입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알림톡 서비스 제공으로 보험계약의 유지·관리를 위한 편의성 및 시안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편리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다른기사보기